전북현대 B팀, 15일 완주공설운동장 홈경기 ‘2연승’ 기대...홈 팬 응원 “필수”
전북현대 B팀, 15일 완주공설운동장 홈경기 ‘2연승’ 기대...홈 팬 응원 “필수”
  • 권남용 기자
  • 승인 2023.04.12 1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15일, 완주공설운동장 2번째 홈경기 연승 “기대”, 홈 팬 응원 “필수”
완주공설운동장에서의 첫 홈경기를 승리로 마친 전북현대 B팀이 오는 15일, 두 번째 홈경기를 펼칠 예정이다.

완주공설운동장에서의 첫 홈경기를 승리로 마친 전북현대 B팀이 오는 15일, 두 번째 홈경기를 펼칠 예정이여서 지역민들과 축구팬들의 관심이 증폭되고 있다.

지난 2일 펼쳐진 첫 번째 홈경기에서 좋은 경기력으로 승리한 전북현대B팀이기에, 화창한 봄 주말 또 한 번 높은 수준의 경기를 눈앞에서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는 메리트에 푹 빠진 축구팬들의 기대가 매우 크다.

앞서 K4리그 5라운드 원정경기에서 서울 노원 유나이티드FC를 상대로 패를 기록하여 10위권 밖으로 벗어난 전북현대B팀은 이를 회복하기 위해서는 홈에서의 승리가 꼭 필요한 상황.

이러한 축구팬들의 기대와 승리가 꼭 필요한 전북현대FC 선수들의 의지가 홈구장에서의 이점과 함께 팀의 좋은 경기력을 이끌어 낼 수 있을 것이란 분석이다.

상대팀인 대전 하나 시티즌 B팀은 6라운드 현재 K4리그 13위로 역시 승리를 위해 최선을 다할 예정. 두 팀이 보여줄 박빙의 승부가 축구팬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고 있다.

K4리그는 이번 주말 7라운드 8경기를 진행하며, 전북현대FC B팀이 이번 경기에서 승리한다면 승점 10점으로 골득실에 따라 최대 리그5위까지 넘볼 수 있다.

한 축구팬은 “지난 첫 홈경기때 너무 재미있게 경기를 관람해서 이번에는 치킨과 맥주를 가지고 방문할 예정이다” 라며 경기에 대한 기대를 드러냈고, 다른 팬은 “지난번에는 혼자 갔었는데 자녀들과 온 가족단위 관람객이 부러웠다, 이번에는 나도 아들과 함께 가서 주말을 보낼 계획이다”고 말해 이번 경기에도 많은 축구팬이 경기장을 방문할 것으로 보인다.

K4리그는 세미프로리그로, 1군리그인 K1리그, K2리그로 승격할 수는 없지만, K3/K4리그 선수가 성장하여 1군리그로 이적은 가능하다. B팀에서 좋은 성적을 보인 선수는 모체인 전북현대FC로 이적해 K1리그에서 뛸 확률이 크다는 것.

2022년 월드컵 국가대표에 전북현대FC 소속 선수가 10명이나 포함되어 있었던 만큼, 앞으로 완주군에서 대한민국을 이끌 차세대 축구스타가 탄생할 것이라는 기대감에 많은 축구팬들의 시선이 완주를 향하고 있다.

한편, K리그의 최강자 중 하나인 전북현대FC는 2013년부터 완주군 봉동읍에 클럽하우스를 운영하고 있다. 2026년까지 유소년 클럽하우스를 조성하기로 협약한 상태.

최근 세계 34번째, 아시아 최초로 프리미어리그 100호골을 쏘아올린 손흥민선수가 FC서울 유스클럽에서 뛰었던 것을 생각해 보면, 미래의 축구스타가 완주에서 탄생하는 것을 기대해 볼만 하다.

완주공설운동장에서는 이번 15일 경기가 끝나면, 2주 뒤인 4월 29일, 전주시민축구단을 상대로 세 번째 홈경기가 펼쳐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