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익산평화 공공분양주택 선착순 동호지정 공급
LH 익산평화 공공분양주택 선착순 동호지정 공급
  • 형상희 기자
  • 승인 2023.04.12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도금 없음, 평균 879만원/3.3㎡, 2주택 이상 누구나 가능

LH(CEO 이한준)는 익산평화지구 내 공공분양주택 잔여세대를 선착순 동호지정 방식으로 공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공급하는 주택은 해당주택의 기계약자를 포함하여 만 19세 이상 성인 및 법인이라면 2주택 이상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청약통장사용여부, 거주지 제한, 소득·자산·무주택 요건 등과 관계없이 원하는 동호를 지정 계약이 가능하다.

또한 입주자 주거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중도금 없이 계약금 10%와 잔금 90%로만 대금 납부조건을 완화, 분양권 전매제한도 지난 7일부터 완화되어 기존 3년에서 1년으로 적용된다.

해당 단지는 전용면적 84㎡ 분양주택 1,094세대와 전용면적 39㎡· 59㎡ 임대주택 288세대, 총 1,382세대 규모의 대규모 혼합단지로 2025년 3월 입주를 계획하고 있다.

지역 부동산 관계자는 “익산평화지구는 익산시 최대 역점사업인 익산역 복합 환승센터 건립과 역세권 개발의 최대 수혜지로, 인근 평화동 새뜰마을 사업과 송학동 도시재생뉴딜사업 등 호재가 잇따라 미래가치가 기대된다”고 평가했다.

홍기선 LH보상판매부장은 “해당 지구의 분양가는 평균 879만원/3.3㎡ 수준으로 최초공급당시 익산시의 분양가 안정을 위한 주택정책과 연계하여 합리적인 가격으로 책정, 이는 주변 분양아파트 시세대비 저렴해 실거주 목적뿐 아니라 투자가치 측면에서도 장점이 있다”고 전했다.

공고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LH청약센터 홈페이지(apply.lh.or.kr)와 모바일앱을 참고하거나, 익산시에 모현동에 위치한 익산평화 주택 전시관(모현동2가 688)과 사이버홈페이지(www.lh-ispw.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