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愛 반하다! 임실愛 끌리다’ 임실군, 치즈테마파크에 대형 먹거리통합지원센터 오픈
‘로컬愛 반하다! 임실愛 끌리다’ 임실군, 치즈테마파크에 대형 먹거리통합지원센터 오픈
  • 전북투데이
  • 승인 2023.04.13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관과 부속동 2개 동에 2층 규모로 조성, 로컬푸드 직매장과 한우음식점 등
지역에서 생산‧가공‧판매까지, 농협과 생산자 단체 잇는 공공급식 지원센터도
13일 심 민 임실군수를 비롯해 이성재 군의장과 군의원, 박정규 도의원, 유관기관 단체 대표, 로컬푸드 생산농가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임실군 먹거리통합지원센터 개장식을 개최했다.
13일 심 민 임실군수를 비롯해 이성재 군의장과 군의원, 박정규 도의원, 유관기관 단체 대표, 로컬푸드 생산농가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임실군 먹거리통합지원센터 개장식을 개최했다.

임실군에서 생산한 안전하고 건강한 친환경 농산물을 판매하는‘임실군 먹거리통합지원센터’가 문을 열었다.

군은 13일 심 민 군수를 비롯해 이성재 군의장과 군의원, 박정규 도의원, 유관기관 단체 대표, 로컬푸드 생산농가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임실군 먹거리통합지원센터 개장식을 개최했다.

임실군 먹거리통합지원센터는 인구감소지역 통합지원사업과 6차 직거래 활성화장터사업, 신활력플러스사업 등 3개 공모사업으로 국․도비를 포함한 54억원의 예산을 확보하여 추진됐다.

센터는 임실치즈테마파크 부지에 2개동(본관, 부속동) 2층 1,788㎡ 규모로 조성됐다.

본관 1층에는 로컬푸드 직매장으로 지역에서 생산한 안전하고 건강한 농산물과 가공식품, 그리고 임실군 대표 특산품인 임실N치즈를 판매한다.

2층에는 한우 음식점으로 관내에서 사육한 3년생 암소 한우를 엄선하여 소비자에게 판매한다.

특히 ‘임실한우 음식점’은 치즈테마파크를 찾는 전국 관광객들에게 다양하고 맛있는 암소 한우고기를 제공하는 등 임실군을 대표하는 최고의 맛집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부속동 1, 2층은 공공급식지원센터로 농협 및 생산자 단체와 협의하여 지역에서 생산한 친환경 농산물과 일반농산물을 학교 및 공공기관, 복지시설 등에 공급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공공급식 지원센터’는 농협과 생산자 단체와 손을 맞잡고, 지역에서 생산한 친환경 농산물 등 안전한 먹거리를 공급하여, 농민들의 소득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전망이다.

먹거리통합지원센터에서는 농가 조직화 및 로컬푸드 기획생산체계 구축을 통하여 임실군 농산물이 안정적으로 공급될 수 있도록 기여할 것이다.

군은 앞으로 치즈테마파크와 옥정호 등 관광지는 물론, 임실터미널 건너에 예전 제일극장 부지, 대도시권에도 유사 형태의 로컬푸드 직매장을 만들어, 지역산 농산물을 공급하는 활로를 더욱 넓혀 나가는 등 농업인의 소득 증대에도 앞장설 계획이다.

심 민 군수는 “지역민들에게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는 먹거리 선순환 체계의 가장 중요한 사업인 먹거리통합지원센터가 문을 열게 되어 매우 뜻깊고 기쁘다”며 “로컬푸드 직매장의 발전과 기획생산체계 구축을 통하여 청정 임실 위상에 맞는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공급하는 먹거리 선순환 체계를 공고히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