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절강화유코발트 투자협약 체결...오는 2028년까지 1조 2,000억 투자
㈜LG화학·절강화유코발트 투자협약 체결...오는 2028년까지 1조 2,000억 투자
  • 형상희 기자
  • 승인 2023.04.19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화학·절강화유코발트 새만금 국가산업단지에 새롭게 둥지 틀어
19일 군산 베스트웨스턴 호텔에서 열린 ㈜LG화학 새만금산단 투자협약식에 김관영도지사를 비롯하여 신학철 LG화학 대표이사,쉬웨이 중국 절강화유코발트 부총재, 김규현 새만금개발청장, 강임준 군산시장, 이병호 한국농어촌공사 사장, 신영대, 정운천, 김의겸 국회의원 및 참석자들이 협약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19일 군산 베스트웨스턴 호텔에서 열린 ㈜LG화학 새만금산단 투자협약식에 김관영 도지사를 비롯해 신학철 LG화학 대표이사,쉬웨이 중국 절강화유코발트 부총재, 김규현 새만금개발청장, 강임준 군산시장, 이병호 한국농어촌공사 사장, 신영대, 정운천, 김의겸 국회의원 및 참석자들이 협약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LG화학·절강화유코발트가 새만금 국가산업단지에 새롭게 둥지를 틀었다.

군산시는 새만금개발청·전라북도·한국농어촌공사와 19일 ㈜LG화학·절강화유코발트가 새만금 국가산업단지에 1조 2천억원 규모의 ‘이차전지 소재 제조시설’ 건립을 위한 투자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규현 새만금개발청장, 김관영 전라북도지사, 강임준 군산시장, 이병호 한국농어촌공사 사장, 신학철 ㈜LG화학 대표이사, 쉬웨이 절강화유코발트 부총재, 지역 국회의원 등이 참석했다.

㈜LG화학과 절강화유코발트는 신규 법인을 설립해 ‘28년까지 2단계에 걸쳐 총 1조 2천억 원을 투자할 계획으로, 연내 새만금 산단 6공구(338천㎡)에 공장을 착공하고 직원 700명을 신규로 채용할 계획이다.

㈜LG화학은 1947년 설립한 석유화학, 첨단소재, 생명과학, 배터리 전문 자회사(LG에너지솔루션) 등 균형 있는 사업체를 보유하고 있는 우리나라의 대표적 글로벌 기업이다.

절강화유코발트는 ‘02년 설립, 광물 채굴에서 전구체 생산까지 배터리 핵심소재 수직 계열화를 이룬 중국 최대 코발트 생산 기업이다.

새만금에 건설하는 ‘이차전지 양극소재(황산메탈·전구체)’ 제조시설은 ㈜LG화학과 절강화유코발트가 전구체를 안정적으로 생산해 글로벌 공급망 변화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추진됐다.

㈜LG화학은 사업 확장이 용이한 대규모 부지, 항만·공항·도로 등 우수한 기반시설, 특히 공장 가동에 필요한 대규모 전력·용수·가스·스팀 등의 유틸리티를 원활히 공급받을 수 있는 여건 등을 높이 평가해 새만금 투자를 결정한 것으로 전해졌다.

강임준 군산시장은 “글로벌 공급 경쟁력을 갖춘 ㈜LG화학·절강화유코발트의 대규모 투자를 환영한다”면서 “최근 전기자동차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으며 새만금 산단에 국내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관련기업들의 투자가 이어지고 있어 군산지역의 고용과 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LG화학 신학철 부회장은 “새만금 전구체 공장을 기반으로 양극재 수직 계열화를 강화하고 안정적인 소재 공급망을 구축해 나갈 것이다.”라면서, “급변하는 글로벌 시장 상황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세계 최고의 종합 전지 소재회사로 도약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