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 출신 한신공영 최용선 회장‧이강국 전 헌재소장 고향 발전 큰 관심
임실 출신 한신공영 최용선 회장‧이강국 전 헌재소장 고향 발전 큰 관심
  • 전북투데이
  • 승인 2023.04.24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 민 군수 면담, 옥정호 관광개발 현황 청취 및 현장 방문 등 깊은 관심
한신공영 고문 이강국 전 헌재소장도 방문, 500만원 고향사랑기부 동참

임실 출신의 한신공영 최용선 회장과 이강국 전 헌법재판소 소장이 임실군을 방문해 고향 발전에 큰 관심을 보였다.

군에 따르면 지난 20일 해마다 고향 발전을 위해 물심양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는 한신공영 최용선 회장과 이 회사 고문을 지내고 있는 이강국 전 헌재소장이 방문, 옥정호 관광개발 등 주요 사업과 고향사랑기부금을 쾌척했다.

이날 최용선 회장과 이강국 고문, 임직원들은 임실을 찾아 심 민 군수를 면담하고 옥정호 관광개발 등 군정 현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심 민 군수는 최 회장 등에게 직접 옥정호 주요 핵심사업 및 현안에 대해 설명하고, 한신공영 측의 협조를 당부했다.

또 이날에는 지난 4월 최용선 회장의 고향 사랑 고액 기부에 이어, 이강국 고문도 고향사랑기부제에 동참하며 임실군에 5백만원을 쾌척하는 등 고향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표했다.

심 민 군수는 “옥정호 출렁다리 개통 이후, 붕어섬을 비롯해 아름다운 호수 경관을 즐기러 많은 관광객들이 임실을 방문하고 있다”며 “앞으로 옥정호 주변에 케이블카와 모노레일을 비롯해 짚라인 등 민간 개발사업도 역점적으로 추진하여 관광의 불모지에서 국내 관광의 명소로 우뚝 서겠다”고 강조했다.

이어진 옥정호 현장 방문에서는 420m의 옥정호 출렁다리와 붕어섬을 직접 둘러보았으며, 옥정호 일원 발전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다.

최 회장은 “옥정호 권역은 경관이 수려하므로 임실군에서 골프장과 대형 숙박시설 등을 유치 건립하여 체류시간을 늘리고, 관광지마다 볼거리와 음식점 등을 더욱 확충해 나가야 한다”고 자문했다.

이어 “고향 발전이라는 뜻깊은 자리에 환대해주셔서 깊이 감사드리고, 고향 임실의 놀라운 발전에 새삼 자부심을 느낀다”며 “이번 방문을 계기로 임실군이 옥정호를 중축으로 전국적인 명소로 탈바꿈되고 활성화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심 군수는 “고향 사랑에 감사를 표하고, 임실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며 “천만 관광 시대를 열어가기 위해, 군과 상생 발전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협력을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