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미국 풀러턴市와 우호교류의향서 체결
군산시, 미국 풀러턴市와 우호교류의향서 체결
  • 형상희 기자
  • 승인 2023.05.02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수산물 수출 등 경제 교류 중심의 우호관계 발전 약속
지난 1일 풀러턴시 시장 일행(시장: 프레드 정)이 군산시와 우호교류의향서를 체결했다.
지난 1일 풀러턴시 시장 일행(시장: 프레드 정)이 군산시와 우호교류의향서를 체결했다.

군산시와 미국 풀러턴시가 우호교류 의향서를 체결했다.

2일 시에 따르면 지난 1일 풀러턴시 시장 일행(시장: 프레드 정)이 시와 우호교류의향서를 체결했다. 앞서 플러턴시장 일행은 지난 30일 군산 농수산업 현장 등을 시찰했다.

특히 군산로컬푸드직매장과 옥구미곡종합처리장에서 농수산물 생산판매 현장을 시찰하고 군산 특산물 십리향미로 지은 쌀밥과 떡을 시식했다. 또한 수산물가공거점단지(해망동 소재)에서 오징어, 박대, 김 등 수산가공식품 시식하며 군산시 농수산물의 성장 가능성을 직접 체험했다.

풀러턴시는 인구 14만여명 규모의 미국 캘리포니아주 오렌지카운티 내 도시로서 인구 중 한인의 비율이 12.9%에 달한다. 2020년 한인 최초로 풀러턴 시의원으로 선출되었고 2021년에 이어 2022년에 시장직 연임(1년 임기)에 성공했다.

프레드 정 시장은 “풀러턴시의 한인네트워크를 충분히 활용, 군산시의 농수산특산물이 미국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밝혔다.

강임준 군산시장은 이번 우호교류 의향서 체결을 계기로 “군산시의 풍부한 농수산특산물이 미주로 적극 진출하는 발판을 마련하게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군산시와 풀러턴시 간에 경제·교육·문화 등 풍성하고 실질적인 우호 관계를 구축해 나가자”고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