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민선8기 공약사업 꼼꼼히 챙긴다
남원시, 민선8기 공약사업 꼼꼼히 챙긴다
  • 형상희 기자
  • 승인 2023.05.10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진상황 보고회를 통해 6대 분야 41개 사업 성공 추진 다짐
남원시는 10일 시청 회의실에서 민선8기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를 갖고 공약사업의 체계적 관리와 원활한 이행을 다짐했다.
남원시는 10일 시청 회의실에서 민선8기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를 갖고 공약사업의 체계적 관리와 원활한 이행을 다짐했다.

남원시(시장 최경식)는 10일 시청 회의실에서 민선8기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를 갖고 공약사업의 체계적 관리와 원활한 이행을 다짐했다.

최경식 시장의 주재로 부시장, 국소장, 전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보고회에서는 △미래 신성장산업 육성으로 새롭게 도약하는 경제도시 △일하고 싶은 창조도시 상생하는 지역경제 △전통과 첨단이 어우러진 글로벌 아트도시 조성 △친환경 미래농업으로 6차산업 선도도시 △함께하는 나눔복지 밝은 미래교육 △열린 소통으로 화합하는 혁신행정 등 6대 분야 41개 사업에 대한 심도 있는 점검이 이루어졌다.

민선8기 남원시의 주요 공약사업은 미래 신성장산업 드론·항공산업 클러스터 조성, 곤충산업과 화이트바이오산업을 활용한 농생명바이오산업 육성 등 남원의 미래 먹거리를 책임질 미래 신성장 분야, 문화예술의 테마 조성 및 충혼과 역사의 테마 조성 등 글로벌 아트도시로 거듭나게 할 문화관광 분야, 공공산후조리원 건립, 남원 인재학당 건립 및 운영, 사회안전망 복지서비스 확대 등 시민이 함께 나누고 공유할 수 있는 공약 등으로 새로운 시도를 통해 남원을 발전시키고 시민의 생활을 안정시킬 주요 사업에 행정력을 더욱 집중하여 추진하기로 했다.

남원시는 보고회 결과를 바탕으로 사업별 당면 문제점을 정확히 분석해 효과적인 대안을 모색하고 공약사업의 이행률을 높이는 데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최경식 시장은 “민선8기 공약사업은 혁신적으로 변화하는 남원을 실현할 핵심일 뿐만 아니라 시민과의 소중한 약속인 만큼 차질 없이 추진해 모든 사업이 성공적으로 완료될 수 있도록 전직원이 최선을 다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