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구천동어사길 걸으면서 무병장수&소원성취하세요!”
“무주구천동어사길 걸으면서 무병장수&소원성취하세요!”
  • 고달영 기자
  • 승인 2023.05.13 17: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사길 탐방 행사본부(사진=고달영 기자)
어사길 탐방 행사본부(사진=고달영 기자)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마련한 무주구천동 어사길 탐방 행사가 13일 오전 10시 구천동 다목적 광장에서 성황리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황인홍 무주군수를 비롯한 윤정훈 도의원, 오광석 부의장, 문은영, 황인동 의원등이 참석한 가운데 사)무주군관광협의회가 주최하고 구천동관광특구연합회와 사)구천동관광특구상인연합회가 주관하며, 철쭉꽃이 만발한 어사길의 매력을 공유하며 '무주관광을 활성화시킨다'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특히 무주구천동 어사길은 약 6.6키로미터 구간으로 '무병장수'와 '소원성취'에 대한 염원 뿐만아니라 자연속 만끽하는 힐링코스로 전국에서 유명세를 타고 있다.

군에 따르면 어사길은 총 4구간으로 나뉘며 1구간 ‘숲나들길’은 어사길 초입~인월담까지, 2구간 ‘청렴길’은 인월담~구월담, 3구간 ‘치유길’은 구월담~안심대, 4구간 ‘하늘길’은 안심대~백련사 구간까지 이어진다.

무주구천동 어사길 탐방행사에 참석한 일반인의 모습(사진=고달영 기자)
무주구천동 어사길 탐방행사에 참석한 일반인의 모습(사진=고달영 기자)

무주군 오해동 관광과장은 “구천동어사길은 무주의 자랑이자 덕유산의 보물인 구천동 33경 중 16경에서 32경까지를 모두 볼 수 있는 계곡 길”이라며 “전체 남녀노소 누구나 오르기 쉽도록 조성됐고, 굽이굽이 펼쳐지는 나무와 꽃, 바위와 물, 새소리의 함께 어울어져 좋은 추억을 간직할 수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