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미래 농업과 농촌의 중장기 로드맵 그려나간다
정읍시, 미래 농업과 농촌의 중장기 로드맵 그려나간다
  • 형상희 기자
  • 승인 2023.05.19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2028년 정읍시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 발전계획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정읍시는 18일 제2청사에서 민선 8기 시정방향을 포괄하는 농정 목표와 기본방향을 설정하기 위한 2024~2028 정읍시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 발전계획 수립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 발전계획’은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 기본법에 근거하여 법정 계획 수립 시기가 도래함에 따라 2024년부터 2028년까지 5개년 정읍시 농업과 농촌의 중장기 비전과 구체적인 실행계획 수립한다.

보고회는 이학수 시장을 비롯한 농업 관련 부서장 및 농축협, 농민단체장 등 80여명이 참석하여 시민들의 큰 관심을 보였으며, 향후 정읍시 농업·농촌 및 식품산업 발전계획 추진방향 및 세부일정 설명 후 이를 토론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향후5년 민선8기 새로운 농정비전과 발전전략을 수립하고 다양한 참여와 소통을 활성화 하기 위해 최종보고회가 있을 11월초까지 농업관련 기관 및 단체 관계자를 대상으로 수차례 중간보고 및 설명회를 가지며, 농업·농촌 여건 변화에 현실적인 대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학수 시장은 “정읍시 농업·농촌관련 각 분야의 시민 의견을 수렴하여 단순한 계획서로 머무르지 않고 구체적이고 실효성있는 계획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