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고군산군도 관광활성화 위한 민관 협력체계 구축
군산시, 고군산군도 관광활성화 위한 민관 협력체계 구축
  • 고달영 기자
  • 승인 2023.05.23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군산군도 행정실무협의체 민간 전문가 자문단 구성, 첫 회의 개최

고군산군도 활성화를 위해 군산시와 각 분야별 전문가들이 모였다.

시는 고군산군도 개발 및 활성화와 관련된 각종 현안들에 대해 공유하고 상호 협의를 통한 조속한 사업추진 등을 도모하고자 행정실무협의체를 구성했다. 23일 고군산군도 행정실무협의체가 분야별 전문가들을 자문단으로 구성하고 첫 회의를 가졌다.

민간 전문가 자문단은 실무협의체에 참여하는 부서들의 추천으로 관광, 역사문화, 지질, 산림조경, 도시공학, 건축, 외식, 청년정책 분야의 전문가들 9명으로 구성됐다.

이날 첫 회의에서 실무협의체에 참여한 시 12개 부서의 부서장들이 참석해 부서별로 추진하고 있는 사업들에 대한 주요 현안을 공유하고 고군산군도의 활성화 방안에 대한 전문가 자문위원들의 자유로운 의견 청취 시간을 가졌다.

특히 선유도 장자도 등 육지 위주의 관광을 섬 지역으로 확장하고자 추진하는 <말도-명도-방축도 해상인도교 및 명품트래킹 코스 조성사업>과 해당 섬에 다양한 관광콘텐츠 개발을 통해 대표 관광섬으로 육성하고자 올해부터 추진 예정인 <K-관광섬 육성사업>의 추진방향에 대해 전문가 자문위원들이 많은 관심을 보였다. 또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지역주민과의 협력 방안 및 향후 고군산군도를 서해안의 대표 관광거점으로 육성하는 방안 등에 대한 토의가 진행됐다.

김봉곤 문화관광국장은 “전문가들의 다양한 시각이 사업 추진은 물론 향후 관광 개발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는 판단으로 민간 전문가 자문단을 구성했으며, 행정실무협의체를 통해 고군산군도의 현안들의 해결과 관광 활성화를 위한 사업추진에 탄력을 부여할 수 있도록 운영해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고군산군도 활성화를 위한 행정실무협의체는 고군산군도 관련 주요 현안들을 공유하고 부서간 협업해 사업추진에 탄력을 부여하고자 지난 10월 구성된 이후 실무회의를 5차례 개최됐다. 특히 문체부 공모 <K-관광섬 육성사업>의 사업신청부터 선정까지의 과정에서 사업대상지 선정 및 현장 평가 등에 관련 협의체 참여부서간 협업 대응하여 최종 선정의 성과를 거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