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덕유산리조트 '산악스포츠 메카'로 자리매김..."젊은이들 함성 뜨겁다"
무주덕유산리조트 '산악스포츠 메카'로 자리매김..."젊은이들 함성 뜨겁다"
  • 고달영 기자
  • 승인 2023.05.24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GPS CUP TOUR CHAMPIONSHIP 개최, 국내 최고의 MTB 파크 운영
다양한 코스 지원과 숙소할인 혜택 제공
슬로프에서 경기를 펼치고 있는 선수들(사진=덕유산리조트 홍보실제공)

전북 무주덕유산리조트가 국내 최고의 산악스포츠 메카로 발돋움하고 있다.

동양최대의 32면의 슬로프를 갖고 있는 리조트는 젊은이들로부터 명실상부한 사계절 스포츠를 만끽할 수있는 명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2023년도 산악자전거 대회의 시작을 알리는 2023 GPS CUP TOUR CHAMPIONSHIP 1라운드 대회가 오는 27일과 28일, 양일 간 무주덕유산리조트에서 성황리 개최된다. 

이번 GPS CUP 대회는 국내 MTB 동호인들의 축제로 자리매김하며 많은 '기대와 설렘속'에 매년 큰 호응고 함께 명성이 이어지고 있다. 

리조트내 만선베이스앞 다양한 슬로프에서 펼쳐지는 대회 종목은 크로스컨트리올림픽(XCO) 12개부, 크로스컨트리릴레이(XCR), 다운힐(DH) 8개부, 엔듀로(EDR) 6개부까지 4가지 종목으로, 2.6Km에서 5.2km까지 조성된 다이내믹한 종목별 코스를 질주하며 경기를 치르게 된다.

 

자료사진=덕유산리조트 홍보실 제공

특히 이 대회의 공식 후원사인 부영그룹 무주덕유산리조트는 대회 기간 선수와 갤러리들을 위해 최근 리모델링을 마친 쾌적하고 편안한 가족호텔을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무주덕유산리조트 관계자는 “MTB는 탄소중립실현을 위한 최고의 스포츠라고 생각하며, 본 대회의 코스 조성에 최선을 다했다"면서"대회의 성공적인 진행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본선대회에 앞서 20일과 21일에는 본 경기 참가 선수들을 위해 종목별로 시간을 나눠 참가 선수들에게 경기 코스 점검 또는 숙지와 적응에 필요한 사전대회가 진행됐다. 또한 대회기간 이외에도 대회 코스를 마니아들을 위한 MTB 파크로 조성해 8월까지 매 주말마다 오픈해 운영할 예정이다. 

무주덕유산리조트 멋진 숙박시설 모습(사진=고달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