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광수 부안군의회 의장, 원자력안전교부세 신설 100만 주민 서명운동 릴레이 동참
김광수 부안군의회 의장, 원자력안전교부세 신설 100만 주민 서명운동 릴레이 동참
  • 고달영 기자
  • 승인 2023.05.24 1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안군의회 김광수 의장이 원자력안전교부세 신설 ‘100만 주민 서명 운동’홍보 릴레이 주자로 동참했다.

김 의장은 이원택 국회의원으로부터 지명을 받아 서명운동 릴레이에 나섰다.

원자력안전교부세 신설은 지난 2011년 후쿠시마 원전사고 이후 국가에서 방사능 비상계획 구역을 원전 30km로 지정하고 있으나, 국비지원은 없어 해당 지역 지자체를 중심으로 제기한 청원으로 관련 법안은 현재 국회에 계류 중이다.

법안이 통과되면 방사선비상계획구역에 해당돼 이미 예산 지원을 받는 5개 원전 소재지를 제외한 23개 기초지방자치단체도 국비를 지원 받아 방사능 방재 및 안전관리 등 주민보호사업과 복지사업을 할 수 있게 된다.

김광수 의장은 “부안군 등 23개 지자체의 지역민들이 방사능으로부터 건강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서 원자력안전교부세는 반드시 신설돼야 한다”며, “관련 법안 통과를 위해 100만 주민 서명 운동에 지역민들이 동참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릴레이 홍보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김광수 의장은 다음 주자로 부안군의회 이현기 부의장과 김두례 의회운영위원장을 지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