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력양성과 기업 기술개발 지원' 탄력...'새만금 에너지산업 전문인력양성센터' 준공
'인력양성과 기업 기술개발 지원' 탄력...'새만금 에너지산업 전문인력양성센터' 준공
  • 고달영 기자
  • 승인 2023.05.24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만금 국가산업단지 2공구에 위치…각종 기자재 및 전문장비 구비
현장 맞춤형 인력양성 및 이차전지 등 다양한 분야로 사업 확대
24일 군산새만금 산업연구용지 2공구에서 새만금 에너지산업 전문인력양성센터 준공식이 개최됐다.
24일 군산새만금 산업연구용지 2공구에서 새만금 에너지산업 전문인력양성센터 준공식이 개최됐다.

군산시가 신재생에너지 관련 인력양성과 기업 기술개발 지원을 위한 본격적인 활동에 나선다.

시는 24일 새만금 산업연구용지 2공구에서 새만금 에너지산업 전문인력양성센터 준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준공식에는 새만금개발청장, 전라북도 경제부지사, 군산시 부시장, 전북테크노파크 원장, 전북대학교 교학부총장 등 관계기관이 참석해 전문인력양성센터의 준공을 축하하고 새로운 출발과 성공적 운영을 응원했다.

‘새만금 에너지산업 전문인력양성센터 구축’ 사업은 새만금개발청, 전북도, 군산시가 지난 2020년부터 국비 65억, 도비 35억, 시비 15억 총 115억원을 들여 전북테크노파크, 전북대와 함께 신재생에너지 발전을 위한 인력양성과 기업 기술개발 지원 등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해왔다.

특히 전문인력양성센터는 준공 전부터 전북테크노파크와 전북대학교와 사업 운영 협약을 체결해 전북대학교 신재생에너지소재개발센터에서 임시적으로 꾸준히 교육 및 기술개발 지원을 해왔으며, 2021년부터 1,045명의 교육 수료 및 182건의 기술개발지원 성과를 내고 있다.

센터가 준공됨으로써 양질의 실습 및 기술 성능 시험을 할 수 있고, 새만금 한 곳에서 에너지 관련 교육 및 기술 지원을 받을 수 있는 등 새만금 재생에너지 클러스터의 집적 효과와 새만금 에너지 산업 경쟁력을 극대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새만금 내 이차전지 등 신재생에너지 대규모 투자 흐름에 맞춰 다양한 분야의 인력양성이 이뤄질 수 있도록 전문인력양성센터를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김미정 부시장은 “전문인력양성센터가 에너지 기업 현장에 맞춘 수요 대응형 기관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모든 기관이 협력했으면 좋겠다.”라며 “새만금의 에너지산업이 지역 경제를 선도하고,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통해 에너지산업의 발전을 이끌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