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임준 군산시장, 시민들과 마주보기로 적극 현장 소통 이어나가
강임준 군산시장, 시민들과 마주보기로 적극 현장 소통 이어나가
  • 고달영 기자
  • 승인 2023.05.26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장과의 열린 톡&톡 시민호응 줄이어

강임준 군산시장이 시민들과 적극적인 현장 소통 행정을 실시하며 호응을 얻고 있다.

군산시는 지난 2월부터 고정된 일시와 장소가 아닌 현장에서 시민들의 더 많은 의견을 직접 수렴하기 위해 「시장이 찾아가는 열린 톡&톡」을 운영해 전방위적인 시민 소통을 강화했다.

시민 의견이 시정에 신속히 반영되는 시민 중심의 열린 시정을 구현하기 위해 시민 체감도가 높은 다양한 시도와 노력을 펼쳤으며, 강 시장은 항상 ‘소통’을 늘 핵심 가치로 여기고, 직접 민생현장에서 불편 사항을 듣고 방문해, 시민들에게 큰 호응과 의미있는 성과를 만들어 내고 있다.

▽ 어린이 보호구역 노란색 횡단보도 시범 설치

지난 3월 톡&톡에서 신흥초등학교 교장이 직접 참석해, 학교 앞 스쿨존에 아이들의 안전을 위한 노란색 횡단보도 설치를 건의했다. 이에 강 시장은 경찰서 등 교통 관계기관과 협의 후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검토, 설치하겠다고 답변했다. 이후 해당 부서(교통행정과)는 군산경찰서와 협의 후 신흥초등학교 주변 3개소에 노란색 횡단보도 시범설치를 위한 공사를 지난 11일 추진 완료했다.

▽ 한라비발디 1단지2단지 앞 사거리 동시보행신고 시범 운영 등

또한 지난 4월 개최된 톡&톡에서는 수송동에 거주하는 양모(56)씨가 한라비발디 2단지 정문 앞에 보행자의 안전확보를 위해 모든 방향으로 통행이 가능할 수 있도록 대각선 횡단보도와 동시 보행 신호 설치를 건의했다.

이에 강 시장은 아이들의 안전한 통행로 확보 대안으로 매우 좋은 의견이라며, 경찰서 심의 등 절차를 검토해 시정에 적극 반영하도록 하겠다고 현장에서 답변했다. 이러한 시민과의 적극 현장 소통으로 오는 29일부터 월명초등학교 어린이보호구역인 한라비발디 1단지2단지 사거리의 동시보행신호 시범 운영이 운영될 예정이며, 향후 동시보행신호 시범운영 결과를 바탕으로 대각선 횡단보도를 설치할 예정이다.

또, 지난 23일 나운3동주민센터에서 개최된 톡&톡에서도 부곡로 상가 밀집 지역에 대한 상습 침수 예방 공사 건의에 대해, 대규모 예산투입 등 지속 관리가 필요한 사항이지만 중장기 과제로 시에서 책임지고 시민 불편사항을 해결할 것이라고 현장에서 직접 답변했다. 더불어, 미룡주공1단지 내 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들의 건강과 안부를 챙기며, 전북대병원의 추진상황도 직접 설명하는 시간도 가졌다.

강임준 군산시장은 “저를 비롯한 2천여명의 우리 시 직원들의 신속적극진심 소통이 시정변화를 위한 원칙이며, 우리 시의 어려움 속에서도 동요치 않고, 희망의 씨앗에서 열매를 가득 채워 나갈 믿음으로, 시민의 것은 시민에게 돌려드리고, 시민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며 함께 할 것을 약속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