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장수목장, 장수군가족센터에 다문화가정 자녀 교육비 1000만원 기부
한국마사회 장수목장, 장수군가족센터에 다문화가정 자녀 교육비 1000만원 기부
  • 정익수 기자
  • 승인 2023.05.26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수군은 한국마사회 장수목장이 저소득층 다문화가정 자녀들의 교육비 지원을 위해 장수군가족센터에 1,000만 원을 기탁했다고 26일 밝혔다.

한국마사회 장수목장(목장장 황재기)는 올해로 15년째 꾸준히 기탁을 이어오며, 다문화 자녀들이 지역사회를 이끌어 갈 수 있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긍정적인 영향력을 주고 있다.

장수군가족센터는 한국마사회 장수목장에서 받은 기탁금으로 경제적으로 어려운 교육여건에 있는 중·고등 다문화가정 자녀 15명에게 교육비를 지원하고 있으며, 자녀와의 관계 향상을 위한 부모역량 강화교육도 진행하고 있다.

다문화자녀 교육비 지원은 매월 학원 및 학습지 비용 지원을 통해 다문화 중·고등 자녀들에게 학습에 대한 자신감을 올려 주고 자신의 꿈을 실현시켜 나갈 수 있도록 5월부터 12월까지 8개월간 지원할 계획이다.

오인철 장수군가족센터장은 “교육비 지원을 통해 다문화가정 자녀들의 학습에 대한 자신감을 향상시켜 자신의 꿈을 실현해 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장수군가족센터는 지역의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어린이뮤지컬, 댄스테라피, 기타연주, 발레 등의 다양한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심리·정서적으로 안정감 있는 성장지원 토대를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