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개인 하수도 관리 이렇게 하세요"
진안군, "개인 하수도 관리 이렇게 하세요"
  • 임성택 기자
  • 승인 2023.05.26 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담호 섬진강 수질보전 위한 개인 하수도 유지 관리 요령 주민 홍보 실시
진안군이 주요 하천의 깨끗한 수질관리 및 위생관리를 위해 관내 주민대상으로 생활하수 처리과정 및 관리 요령에 대한 순회 주민 홍보를 실시하고 있다.
진안군이 주요 하천의 깨끗한 수질관리 및 위생관리를 위해 관내 주민대상으로 생활하수 처리과정 및 관리 요령에 대한 순회 주민 홍보를 실시하고 있다.

진안군은 주요 하천의 깨끗한 수질관리 및 위생관리를 위해 관내 주민대상으로 생활하수 처리과정 및 관리 요령에 대한 순회 주민 홍보를 실시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주민 홍보는 지난 2012년 ‘진안군 하수관거정비 임대형민자사업(BTL)’ 및 마을별 공공하수관거 사업이 완료된 이후부터 오수 및 생활하수의 원활한 흐름을 유지하고 불명수 차단 등을 위한 노력하고 있으나 건축물의 리모델링, 증·개축 등이 증가하면서 개인하수도와 공공하수도와의 적합한 연결과 개인하수도의 관리 중요성이 증가하면서 개인들이 간과하기 쉬운 부분에 대해 정확히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광1동 마을회관과 진안읍 관산2동 마을 회관 등에서 추진된 주민홍보에는 많은 마을 주민들이 모여 군 상하수도에 대한 깊은 관심을 드러냈다.

구체적으로는 개인 가옥에서 발생하는 하수도 배출요령(주방용 오물분쇄기 배출) 및 오수관에 연결된 옥외 수도전 배수 등 개인 하수처리에 관한 사항과 상수도 유수율 제고와 긴급단수 최소화를 위한 행정 과정에 대해 설명했다.

주민들은 “모르고 지나칠 수 있었는데 개인하수도의 올바른 관리요령 설명과 행정에서 추진하고 있는 안정적인 상수도 공급 등에 대해 상세히 설명해줘서 고맙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건기시 하천수가 수온이 상승하고 하천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짐에 따라 하천의 수질이 저하될 우려가 되는 시기에 개인하수처리에 대한 올바른 관리가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앞으로도 공공하수도 처리구역 확대를 위한 노력과 개인 하수도 관리 홍보 및 공공하수도 유지관리에 만전을 기하여 식수원으로 사용하고 있는 용담호의 깨끗한 수질보전과 섬진강 수질개선, 맑은 물 공급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