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 단풍미인수박, 온라인으로 일본 소비자 만난다
정읍 단풍미인수박, 온라인으로 일본 소비자 만난다
  • 형상희 기자
  • 승인 2023.05.31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오픈마켓 ‘Qoo10’통해 판매
정읍 단풍미인 수박
정읍 단풍미인 수박

정읍단풍미인조합공동사업법인(대표 이정진)이 글로벌 오픈마켓‘Qoo10’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일본 소비자에게 정읍 단풍미인 수박을 판매하고 있다.

정읍 단풍미인수박은. 당도 12.5 Brix 이상의 고당도 수박만을 산지유통센터(APC)에서 선별해 발송하고 검정수박에 SWT 꽃가루를 수정해 씨가 없고 아삭한 맛이 일품이다.

정읍 단풍미인수박은 그동안 일본 내 수박 주산지인 후쿠오카를 중심으로 8년동안 꾸준히 수출돼 왔으나, 일본산 수박에 비해 수박의 단가가 높아 시장점유율을 높이는데 한계가 있었다.

농협무역 일본법인과 협업해 진행하는 이번 온라인 판매를 통해 일본산 수박과의 차별화를 도모하고 일본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정진 대표는“이번 온라인 판매를 계기로 정읍 단풍미인수박의 일본 시장점유율을 높이고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싶다”며“ 고품질 수박 생산을 위해 전문가의 현장컨설팅, 속노랑수박‧속하얀수박 시험재배 등을 진행하고 있고 하반기에는 애호박도 수출길에 오른다”고 앞으로의 계획을 전했다.

정읍시 관계자는 “정읍 단풍미인 수박은 국내에서도 명품 수박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타 지역과 차별화되는 고급 농산물”이라면서 “일본 산지와의 가격 경쟁 등 수출 어려움이 많지만 일본에서 정읍 농산물 시장 저변을 확대하기 위한 이번 온라인 판매는 꼭 필요한 단계”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