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남원의료원 복지시설 나눔숲 조성
남원시, 남원의료원 복지시설 나눔숲 조성
  • 형상희 기자
  • 승인 2023.06.08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원시는 2023년 녹색자금 지원사업에 공모 및 선정돼 남원시 월락동 소재 전라북도 남원의료원에 ‘복지시설 나눔숲 조성사업’을 추진해 시설 이용자 및 인근 주민들이 이용할 수 있는 녹색 공간을 조성했다.

‘복지시설 나눔숲 조성사업’은 한국산림복지진흥원 녹색자금(복권기금)을 활용해 사회·경제적 취약계층이 거주·이용하는 시설 내 수목식재 및 휴게공간 설치를 통해 취약계층의 삶의 질 향상 및 탄소흡수원 확충에 기여하는 사업이다.

이번 남원의료원에 조성한 나눔숲은 총 사업비 2억원으로 3,200㎡ 면적에 수목류(팽나무 외 16종 2,672주), 초본류(꽃잔디 외 4종 14,010본) 식재 및 편의시설 설치, 산책로 조성 등 시설 이용자 및 모든 시민들이 이용할 수 있는 숲을 조성해 정서적 안정을 제공하는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남원시는 2011년부터 지속적인 공모를 통하여 관내 사회복지시설에 나눔숲 8개소를 조성하였으며, 2022년도 녹색자금 지원사업 시행지(대산면 소재 효성의집)는 연말 평가결과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산림녹지과장은 “사회·경제적 취약계층이 심신을 치유할 수 있는 녹색공간을 지속적으로 조성해 녹색복지 실현 및 탄소흡수원 확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