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오피스 행정사무원 교육 개강
무주군, 오피스 행정사무원 교육 개강
  • 고달영 기자
  • 승인 2023.06.08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력단절 취업 도전 여성 및 이직 준비 중인 직장 여성 대상
전북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함께 맞춤형 실무교육
기업에게는 맞춤형 인력, 경력단절 여성에게는 전문능력 배양의 기회
무주군이 8일 오피스 행정사무원 양성교육 과정을 시작했다.
무주군이 8일 오피스 행정사무원 양성교육 과정을 시작했다.

무주군은 8일 오피스 행정사무원 양성교육 과정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전북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함께 하는 이번 교육은 관내 여성들의 직업 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추진한다.

오는 7월 19일까지(주 5일, 13:00~17:00) 무주여성센터 3층 전산교육실에서 직업의식 교육을 비롯한 컴퓨터 활용능력과 워드프로세서 등 기업 및 기관 등지에서 요구하는 실무 중심의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무주군에 따르면 이번 교육에는 관내에 주소를 둔 군민 중 결혼과 육아로 경력단절 경험 후 취업에 도전하는 여성, 이직을 준비 중인 직장 여성 등 다양한 목표를 가진 15명의 수강생이 참여를 한다.

무주군청 사회복지과 이은주 과장은 “오피스 행정사무원 양성교육 과정은 구인 기업에게는 맞춤형 인력을 제공하고, 구직을 원하는 경력단절 여성에게는 전문 능력을 갖출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이번 교육을 토대로 무주군여성일자리지원센터의 직업훈련 과정의 내실 있는 운영과 더불어 전산 실무능력을 갖춘 전문 인력양성 기반이 마련될 수 있도록 진행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무주군은 오피스 행정사무원 양성교육 외에도 올해 일자리를 필요로 하는 여성들의 취 · 창업을 위해 ITQ컴퓨터 교육을 비롯한 요양보호사, 간호조무사 등 8개 반 14개 여성 직업훈련 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