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수도 계량기 조사원 역량강화 교육
상수도 계량기 조사원 역량강화 교육
  • 권남용 기자
  • 승인 2019.07.09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시는 9일 상수도 계량기 조사원을 대상으로 친절 서비스 역량 강화를 위한 정기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상수도 계량기 조사원 55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수용가를 직접 방문해 상수도 계량기 점검과 요금민원을 처리하는 등 계량기 점검 업무의 역할과 중요성을 강조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교육 내용은 누수안내 및 누수감면 신청방법, 상수도요금 자동이체 신청방법에 대한 시민 홍보, 상수도요금 과다발생 수용가에 대한 원인 등의 신속한 안내 등이 포함됐으며 상수도 계량기 조사 점검의 실무 중심 위주로 이뤄졌다.

이번 교육과 더불어 시는 이달부터 상수도계량기 조사원의 근무복 착용과 명찰 패용으로 상수도계량기 점검 상수도 민원 업무를 추진할 때 시민이 안심하고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개선했다.

이범용 상수도 과장은“시민에 맞는 행정과 신뢰 받을 수 있는 상수도 행정을 하기 위해서는 최일선에서 노력하는 계량기 조사원 여러분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계량기 조사원의 친절한 상수행정 서비스에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익산시는 매월 상수도계량기 조사원을 대상으로 상수도 계량기조사 업무 교육과 친절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수용가들의 불만과 불편을 사전에 살피는 수도행정을 펼치고자 상수도계량기 점검요령과 친절한 민원응대 요령을 교육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