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군산대 SW중심대학사업단, 한국정보기술학회 업무협약 체결
국립군산대 SW중심대학사업단, 한국정보기술학회 업무협약 체결
  • 고달영 기자
  • 승인 2023.11.20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군산대학교 SW중심대학사업단(단장 정동원)과 (사)한국정보기술학회(회장 안진호)는 11월 17일, 군산대학교 공학교육실습관에서 SW산업 선도 인재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군산대 정동원 단장, 세부 책임 교수인 김장원 부장, 이석훈 부장, 정현준 부장 등이, (사)한국정보기술학회의 안진호 회장, 김학윤 상임이사회의장, 곽윤식 명예회장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메타모빌리티 응용 기술 및 학술 교류에 대한 협력, 메타모빌리티 관련 산학협의체 공동운영 및 참여, 메타모빌리티 융합 관련 교육사업 공동 참가 및 지원 협력, 지역사회 취‧창업 역량 강화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상호협력을 하기로 했다.

국립군산대학교 SW중심대학사업단 총괄책임자이자 사업단장인 정동원 교수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한국정보기술학회와 함께 AI・SW 및 데이터 분야 관련 양기관 간 유기적 협력 체제를 구축하고 메타모빌리티 산업을 중심으로 한 산업 DNA를 갖춘 META형 AI‧SW 융합 인재 양성을 위해 혼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국정보기술학회 안진호 회장은 “국립군산대학교 소프트웨어학부는 우리 학회와 2017년 첫 인연을 맺은 이후 긴밀하게 협조해 왔으며, 특히 연구와 연계된 현장성 교육을 통한 SW 인재 양성에 많은 노력을 기울여 오고 있다는 점을 잘 알고 있다. 이 자리를 빌어 다시 한번 국립군산대학교 SW중심대학사업 선정을 축하하며 상호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립군산대학교 SW중심대학사업단은 학계는 물론 많은 산업체가 참여하는 2023년 11월에 개최될 한국정보기술학회 동계학술대회에서 ‘메타모빌리티와 그 응용’ 특별세션을 통해 산학협력 프로젝트(산업체 수요 기반 산학프로젝트, 기업모듬학습, 기업튜터링 등) 결과를 홍보하고 공유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