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 열/정/대/박 청소년을 만나러 가즈아~”
“여름방학, 열/정/대/박 청소년을 만나러 가즈아~”
  • 형상희 기자
  • 승인 2019.07.12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여름방학 대비 상담주간 운영

지역사회 청소년안전망(CYS-NET) 중추기관인 군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여름방학을 맞아 청소년들의 고민을 해결하고, 위기 상황에 빠지지 않도록 “여름방학 대비 상담주간”을 운영한다.

이 기간 동안 센터에서는 정서행동 특성검사를 통해 관심군 이상으로 나온 청소년을 대상으로 심리검사 및 집중상담으로 직접 찾아가는 상담서비스를 진행한다.

그 외에도 학습능력 향상 프로그램, 인터넷 및 스마트폰 과의존 예방 해소 프로그램, 또래상담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또한 군산시, 군산경찰서, 군산시꽃동산청소년쉼터 등 유관기관과 연합해 청소년들을 유해환경으로부터 보호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즐거운 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찾아가는 거리 상담을 진행한다.

고민상담을 원하는 청소년들은 군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직접방문하거나 “청소년상담1388”로 문의하면 전문상담 및 프로그램 참여를 위한 세부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군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김진호 소장은 “여름방학동안 청소년들이 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마음의 근육이 튼튼해지기를 바라며, 이를 통해 자신의 꿈을 성장 시키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 라고 밝혔다.

군산시 아동청소년과 황대성 과장은 “청소년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보다 촘촘한 청소년 지원체계를 구축운영하고 청소년의 위기상황과 특성에 맞는 맞춤형 지원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청소년상담1388 이용방법

- 전화상담 : 국번없이 110 또는 1388, 063-468-2870(군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휴대전화 : 지역번호(063)+1388

- 문자상담 : #1388, 카카오톡상담 : 카카오플러스 친구맺기 후 1:1 채팅창 진행

- 사이버상담 : 인터넷 www.cyber1388.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