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교육자치 콘퍼런스 전북에서 열린다
대한민국 교육자치 콘퍼런스 전북에서 열린다
  • 권남용 기자
  • 승인 2019.07.16 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한 마을교육공동체의 방향 위해 머리 맞대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혁신교육지방정부협의회, 대통령직속 국가교육회의, 교육부가 주최하고, 전라북도마을교육공동체협의회, 전라북도마을교육생태계활성화추진위원회, 전국마을교육공동체포럼이 공동 주관하는 대한민국 교육자치 콘퍼런스 진북지역 포럼이 오는 18일 오후 3시 30분부터 5시 30분까지 전라북도 교육청 대강당에서 열린다.

이 포럼은 그동안 각 지역에서 추진했던 마을교육공동체의 성과와 한계를 교육청, 지자체, 교육 주체들이 공유하고, 한 단계 나아가기 위한 협력체계를 만들어 대안적인 마을교육공동체가 가능하도록 제도적 시스템을 구축하는 계기 마련하는 자리로, 전국에서 마을교육활동가, 교사, 학부모등 약 3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총회는 대통령직속 국가교육회의 김진경 의장과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회장을 겸하고 있는 김승환 전라북도 교육감이 참석하여 함께 논의할 예정이다.

이번포럼은 ▶전국으로 활성화되고 있는 마을교육공동체의 유형별 사례를 분석하고 ▶지속가능한 도시/농산촌을 위한 마을교육공동체의 역할과 ▶마을교육공동체의 활성화를 위한 협력체계구축을 모색하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아울러 전북지역에서는 2018년 10월 김희수 도의원이 발의하고 제정한 전북마을교육생태게 활성화를 위한 조례에 기반하여 전북지역 마을교육공동체의 활성화 방안도 논의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