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 국지성 집중호우 대응에 만전
전북도, 국지성 집중호우 대응에 만전
  • 한종수 기자
  • 승인 2019.07.17 1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북도 재난안전대책본부 신속한 상황판단 및 상황유지

전북도는 16일 오후 전주시에 71.0㎜의 비가 내린 가운데 17:55분에 호우경보가 발령, 이에 따라 재난안전대책본부 가동을 위한 상황판단회의를 개최하였으나, 호우특보는 18시30분에 해제됐다고 밝혔다.

도내 최고 강우량은 전주시 71.0㎜, 무주군 67.0㎜, 남원시 22.8㎜ 등이고, 도내 평균 강우량은 12.8㎜이다.

이번에 내린 집중호우로 접수된 인명피해는 없는 것으로 파악, 시설피해 접수 현황은 총 35건으로 주택‧상가 등 침수 3건, 도로 및 하수도 침수 32건이었으며, 모두 배수조치가 완료됐다.

전북도는 여름철 자연재난 대비를 위해서 지난 5. 15일부터 여름철 자연재난 대책기간으로 정하고, 재난관련부서 및 시군과 함께 침수우려지역 등 피해발생 위험이 높은 지역과 시설을 중심으로 사전점검 등 안전관리를 강화한 바 있다.

또한 시·군의 마을 방송 등을 이용해 도민들에게 호우 대비 사전 행동요령을, TV 자막방송, 긴급재난문자(CBS)등을 통해 수시로 기상상황 정보와 국민행동요령을 전파했다.

전북도 재난안전대책본부 관계자는 “앞으로도 도내 호우 피해 예방을 위해 모든 행정력을 동원해 도민의 인명과 재산피해가 최소화되도록 만전을 기하겠다”며 "앞으로도 국지성 집중호우가 내릴 경우 많은 피해가 예상됨에 따라 붕괴위험지역 및 상습침수지역 등에 접근하지 말아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