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청소년 흡연예방 및 금연 UCC 공모전 개최
무주군 청소년 흡연예방 및 금연 UCC 공모전 개최
  • 형상희 기자
  • 승인 2019.07.17 2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17.~8.22. 흡연예방 및 금연, 금연환경 조성 관련 주제
관내 초 · 중 · 고등학생 및 해당 연령 청소년 대상
20~3분 이내 동영상

무주군은 17일부터 8월 22일까지 ‘흡연 없는 건강한 무주 만들기’를 위해 ‘금연다짐! 건강다짐! 흡연예방 및 금연 UCC 공모’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주제는 흡연예방과 금연, 금연환경 조성과 관련한 콘텐츠로 관내 초, 중, 고등학교 학생 또는 해당 연령대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다.

기법 및 장르 구분 없이 자유롭게 제작(20초~3분 이내 분량)한 동영상 파일을 제출하면 된다.

제출은 무주군 홈페이지로 접속해(https://www.muju.go.kr) 알림마당 – 무주소식 – 고시공고 - 제목검색(UCC 제작 공모) 후 신청서와 동의서 양식을 작성해 영상파일을 첨부, 이메일(gypsykh@korea.kr)로 하면(공모전-제목-성명 / 단체인 경우 대표 학생 1명이 접수)된다.

무주군 보건의료원 이혜자 건강증진 팀장은 “청소년들이 UCC제작을 통해 흡연의 해로움을 느낄 수 있어 흡연예방으로 이어지는 효과도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많은 청소년들이 공모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주변 가족과 이웃들이 금연실천을 하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금연 홍보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선정작(대상1 상금 1백만원, 최우수1 상금 80만원, 우수2 각 50만원, 장려2 각 20만원은 무주사랑 상품권으로 지급)은 1,2차에 걸친 내 · 외부 심사를 거쳐 오는 9월 무주군청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