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여름철 피서지 쓰레기종합관리대책 추진
남원시, 여름철 피서지 쓰레기종합관리대책 추진
  • 한유진 기자
  • 승인 2019.07.19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리산 뱀사골 계곡 등 27개소 집중 청소 관리

남원시(시장 이환주)는 본격적인 여름 피서철을 맞이하여 남원을 찾는 피서객에게 청결한 피서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쓰레기 종합관리 대책을 수립·추진한다.

시는 8월말까지 추진되는 쓰레기 종합관리를 통해 국립공원을 포함하여 피서객이 몰리는 하천, 계곡 등 자연발생 유원지 등 27개 피서지에서 발생하는 쓰레기를 집중적으로 관리하여 깨끗한 피서지 만들기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먼저 지리산 국립공원 등 주요 피서지는 쓰레기 수거차량 증회운행 및 쓰레기처리 상황반, 청소기동반 등을 운영하여 피서지에서 발생하는 쓰레기가 적시수거 되도록 할 예정이며, 주요 피서지에 분리수거대, 음식물 수거통 등 쓰레기 수거용품 비치 및 쓰레기 배출안내 현수막을 설치하여 피서객들의 올바른 쓰레기 배출을 유도 할 예정이다.

또한, 올바른 피서문화 조성을 위하여 쓰레기 되가져가기, 종량제봉투 사용하기 등 각종 현지 캠페인 진행과 함께 쓰레기 불법투기 단속반을 적극 운영하여 피서지 내 쓰레기 불법투기 행위가 이루어지지 않도록 철저히 감시할 계획이다. 그 밖에 피서지 내 공중·간이화장실 100개소도 관리 대상에 포함시켜 청결상태유지 및 편의용품 상시비치로 피서객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최선을 다 할 예정이다.

한편, 남원시 환경과장(왕길성)은 남원시를 찾는 피서객들에게 청결하고 깨끗한 이미지를 심어주고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하며, 피서지에서는 1회용품 사용을 자제하고, 발생한 쓰레기는 종량제봉투를 사용하여 배출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