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스탑 정병환 대표, 1천만 원 쾌척...고향사랑 기부금 5백만원, 무풍면지 제작 후원 5백만원
㈜캐스탑 정병환 대표, 1천만 원 쾌척...고향사랑 기부금 5백만원, 무풍면지 제작 후원 5백만원
  • 고달영 기자
  • 승인 2024.04.13 2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3일 덕지초등학교 총동문회 찾아, 고향발전 이웃행복 빌며 고향사랑 기부
- 무풍 소개와 이웃들의 삶, 역사기록하는 면지 제작 후원까지 훈훈

무주군은 ㈜캐스탑 정병환 대표이사가 13일 무풍면 (구)덕지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열린 총동문회장을 찾아 고향사랑 기부금으로 5백만 원, 무풍면지 발간 후원금으로 5백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무주군 무풍면에서 유년 시절(덕지초등학교 졸업, 무풍중 2학년 수료)을 보낸 정병환 대표는 “고향 떠난 지 50여 년이 됐다”며 “그간 힘들고 고된 타향살이를 거뜬히 이겨낼 수 있었던 건 내 고향 무주가 있고 아직도 나를 반겨주는 가족, 친지, 이웃들이 있기 때문이었다”라고 전했다.

이어 “열심히 땀 흘려 얻은 결실로 무주군 발전과 무풍면의 역사를 담을 면지 제작을 후원하게 돼 흐뭇한 마음”이라고 덧붙였다.

정 대표는 2002년 태풍 루사 때도 무풍면 덕지리 갈마마을에 2천만 원을 기부한 바 있으며 2019년부터는 해마다 적십자특별회비 1천만 원을 기부하는 등 지역발전과 이웃사랑에 솔선수범하고 있다.

한편, 경남 창원시에 소재해 있는 ㈜캐스탑은 자동차 부품 제조업체(종업원 수 157명)로, 2018년 글로벌 선도기업에 선정된 것을 비롯해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2017)과 천만 불 수출의 탑(2014)을 수상하는 등 우수기업의 면모를 보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