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점 창업과 성공의 길] 돈 버는 길, 세 가지
[음식점 창업과 성공의 길] 돈 버는 길, 세 가지
  • 전북투데이
  • 승인 2019.07.25 13: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옥이 드리는 글⑥] 달 전 어느 친구가 현대옥에서 드리는 글에서의 '성공의 길- 수오지심'을 읽고 보내 온 문자메시지를 이기해 봅니다. 이 친구는 우리나라 최고의 명문대를 나왔고 지금 현재 매우 좋은 직장의 고위급에 근무하고 있습니다.

"... 나 또한 자본주의 사회에 살면서도 돈 버는 방법을 배우지 못해서 헤매는 사람 가운데 하나라는 점에서 공감이 가는 글이었네. 돈에 대해 관심을 갖는 것을 부끄러운 일로 인식하고 살아온 데에 나의 문제가 있다는 사실을 얼마 전에 깨달았다네. 인생의 중요한 수단인 돈에 대해 조금만 관심을 가졌더라면, 인생의 목표가 아니라 나와 가족의 행복한 삶의 수단으로서 돈의 중요성을 좀 더 진지하게 생각했더라면 하는 아쉬움이 있네...."

그렇습니다. 돈은 욕심으로서나 인생의 목표로서가 아니라 행복한 삶의 수단임이 틀림없습니다. 돈은 궁핍으로부터 해방, 즉 경제적 해방을 이루는 데 매우 중요한 매개체인 것입니다.

그런데 돈은 사기를 치거나 갈취를 해서나 등의 땀 흘리지 않고 버는 돈은 결코 크기가 크지도 않을 뿐더러 그렇게 좋지 않은 방법으로 돈을 벌려다가는 대략 그에 따른 댓가를 받게 됩니다. 사회가 무질서한 것 같아도 나름의 질서가 있습니다. 인간은 본디 지혜롭기 때문에 그 지혜로운 인간이 만들고 이루어가는 사회는 결국 무질서가 아닌 질서로 수렴되는 것입니다.

인터넷에 부자되는 방법 등을 검색하여 보면 수 많은 책이 소개되고 있기도 하고, 새벽 인간이 되라 사람을 많이 아는 것이 자산이다 등의 세부적 설파들이 여기저기 쓰여져 있기도 합니다.

분명 부자가 되고 싶어하는 사람은 여러 권 정도는 사서 몇 차례씩 정독할 필요가 있다고 봅니다. 읽지 않은 것보다는 부자의 길에 몇 걸음 정도는 더 다가가는 것이라고 봅니다. 윗 언급의 친구의 후회 대로 돈에 관심을 갖는 것을 부끄러운 일로 여겨서는 안되는 것입니다.

돈 버는 길! 부자되는 길의 세 가지를 짜집기하여 적어 봅니다

하나, 윗 친구가 문자메시지로 보내 온 글을 그대로 이기합니다. "...글을 읽고 생각난 것은, 돈을 벌려고 하지 말고 어떻게 하면 문제를 해결해 주고 필요를 채워줄 지를 고민하면 돈은 따라 온다는 말이었네. 어떤 사람의 글에서 읽었는데, 자네가 말한 수오지심과도 통하지 않을까?..."

둘, 어느 인터넷 카페에 있는 '성공각오다짐'이라는 글로서 여덟 항목이 나열되어 있는데 맨 위 두 가지만 이곳에 그대로 이기합니다. "나는 어떠한 경우에도 성공을 위해 부정한 방법을 이용하지 않는다(악한 방법으로 돈을 버는 것은 사업이 아니라 사기다). 나는 어떠한 경우에도 포기하지 않고 성공한다(성공한 사람들에게는 실패마저도 성공을 위한 자연스런 과정이었음을 잊지 않는다)"

셋, "성공의 길-수오지심"으로서 현대옥홈페이지 현대옥에서 드리는 글에 쓰여져 있습니다.  

 

*이 칼럼은 현대옥홈페이지(http://www.hyundaiok.com) 자료실에 게재(작성일: 2019-07-24)된 현대옥대표가 쓴 '현대옥에서 드리는 글'을 옮긴 것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