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진안고원 막걸리 페스티벌' 성공 개최
'제1회 진안고원 막걸리 페스티벌' 성공 개최
  • 임성택 선임기자
  • 승인 2024.06.03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흥겨운 공연, 음식의 가격·맛·다양성 등으로 2일간 2,700여명 다녀가
제1회 진안고원 막걸리 페스티벌 행사에 참가한외국인이 제기차기시합에 나가 경기하고있다.
제1회 진안고원 막걸리 페스티벌 행사에 참가한외국인이 제기차기시합에 나가 경기하고있다.

진안군이 지난 5월 31일부터 6월 1일까지 이틀간 마이산 북부 관광단지 일원에서 개최한 ‘제1회 진안고원 막걸리 페스티벌, 낭만포차’행사가 이틀간 2,700여 명이 다녀가는 등 성공적으로 개최됐다.

진안군의 새로운 지역축제인 ‘진안고원 막걸리 페스티벌, 낭만포차’는 마이산 북부를 비롯한 읍내권 상권 활성화를 위해 기획됐으며, 푸드카트 및 푸드트럭, 지역 주류업체, 농특산물 판매농가 등 20여 업체의 참여로 진행됐다.

지역민들이 직접 개발하고 조리한 3천원부터 1만원 이내의 다양하고 푸짐한 안주 등 먹거리와 지역 특산 막걸리 1병을 세트 메뉴로 구성해 큰 인기를 끌었으며, 전주-진안 간 왕복버스, 관내 셔틀버스 운행 및 마이산 북부 키즈카페 무료 개방 등에 대해 참가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특히, 푸드카트에서 판매된 안주류는 ▲전류(부추전, 고추전, 육전, 파전, 홍어전 등) ▲육류(불닭발, 한방족발, 수육, 순대, 제육볶음, 떡갈비, 깻잎치킨, 인삼치킨 등) ▲튀김류(인삼튀김, 고구마튀김, 메추리알튀김 등) ▲탕류(꼬치오뎅탕, 홍합탕 등) ▲식사류(달걀김밥, 캘리포니아롤, 메밀국수) ▲음료류(딸기 에이드, 패션후르츠 에이드, 요거트, 커피류 등) ▲디저트류(쿠키, 샌드, 커피콩빵, 카나페, 컵과일 등) 등 총 47가지 먹거리로 구성돼 보는 재미와 더불어 골라 먹는 재미를 더했다는 평가다.

주류는 ▲복분제국의 마이산 생 쌀막걸리와 ▲홍삼주조장의 진안 생막걸리를 중심으로 제공됐으며, ▲성수주조장의 딸기 막걸리는 1일 200병 한정수량으로 준비돼 판매 개시 10분 만에 완판되기도 했다. 유일한 증류주인 ▲태평주가의 홍삼주와 진안블랙도 높은 도수의 술을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며 이틀간의 행사기간 중 총 5천 병에 육박하는 막걸리와 전통주가 판매됐다.

그 밖에도‘도전! 막걸리 빨리 마시기’, ‘내가 바로 막걸리 소믈리에’, ‘깜짝! 복면가왕’, ‘별별 라디오 소원을 말해봐’ 등 관광객들이 직접 참여하고 능동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참여형 이벤트들과 고고장구, 초청가수 공연 등으로 축제 참여자들의 흥을 돋웠다.

축제 현장을 찾은 전춘성 진안군수는 “지역의 상권을 살리고, 군민과 인근 도시민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사할 중소규모의 지역 축제들을 더 많이 더 다양하게 준비할 것”이라며 “특히, 진안고원 막걸리 페스티벌은 규모화와 정례화를 통해 지역경제 활력화에 기여할 진안의 대표 먹거리 축제로 거듭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