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외식업 맞춤형 컨설팅으로 맛집 발굴
완주군, 외식업 맞춤형 컨설팅으로 맛집 발굴
  • 형상희 기자
  • 승인 2024.06.10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영혁신 외식서비스 지원사업 추진…경영․홍보․위생․메뉴 등 도움

완주군이 오는 14일까지 ‘2024년 경영혁신 외식서비스 지원사업’에 참여할 외식업소(일반·휴게음식점) 25개소를 모집한다.

10일 완주군에 따르면 경영혁신 외식서비스 지원사업은 외식 트렌드 변화에 조기 적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맞춤형 경영컨설팅 지원을 통해 외식업 경쟁력을 강화하는 사업이다.

농림축산식품부 지원 사업으로 도내에서는 완주군이 유일하게 선정돼 총사업비 4,000만 원을 투입해 시범 추진한다.

▲경영관리 ▲홍보·마케팅관리 ▲위생관리 ▲메뉴개발 ▲푸드테크 도입·적용 중 1개 분야를 선택해 받을 수 있으며 컨설턴트 추천에 의한 예비 줄슐랭(줄서먹는 맛집) 가능 업소에 대해서는 2개 분야까지 중복 지원 가능하다.

특히, 관내 외식업소 중 완주농산물 사용인증업소(49개소), 안심식당(456개소), 외식창업인큐베이팅(청년키움식당) 수료 창업자는 신청시 가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외식업소는 완주군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한 후 작성해 담당자 이메일 주소(annlloyd0118@korea.kr)로 기한내 접수하면 된다.

유희태 완주군수는 “경영혁신 외식서비스 지원사업 컨설팅을 통해 줄서먹는 맛집으로 홍보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외식 트렌드 변화에 적극 대응해 관내 외식업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