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응급환자 무료 이송 돕는다
무주군, 응급환자 무료 이송 돕는다
  • 고달영 기자
  • 승인 2024.06.10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응급실 내원 환자 구급차 이송 처치 시 전액 지원
- 무주군보건의료원 구급차 운영 조례 지원 개정
- 당초 65세 이상, 의료급여 수급권자 등에서 무주군민 전체로 지원 대상 확대

무주군은 보건의료원 응급실로 내원한 응급환자의 구급차 이송 처치료를 전액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는 「무주군보건의료원 구급차 운영 조례」개정에 따른 것으로, 군민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고 더 나은 의료복지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한다는 취지가 담겨 눈길을 끈다.

대상은 응급환자 이송일 기준 무주군에 주소를 둔 사람(결혼이민자 포함)으로 무주군보건의료원 응급실에 내원했다가 치료를 목적으로 관외 인근 의료기관으로 이송되는 경우 비용이 지원된다.

무주군보건의료원 의료지원과 원무팀 황순배 팀장은 “구급차 이송 처치료는 전북 및 충청권의 경우 약 15만 원~20만 원 정도로 그동안은 65세 이상, 의료급여수급권자 등 지원 대상이 제한적이었다”라며 “조례를 개정해서 전 군민으로 지원 대상을 확대한 만큼 유용한 정책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군민에게 양질의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맞춤형 의료정책을 펼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무주보건의료원은 내과와 재활의학과, 성형외과, 통합진료실, 소아청소년과, 치과, 응급실(24시간 운영) 등을 운영하며 군민 질병예방 및 건강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