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농기계 등화장치 부착 지원사업 추가 접수 실시
장수군, 농기계 등화장치 부착 지원사업 추가 접수 실시
  • 정익수 기자
  • 승인 2024.06.10 12: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0일까지 읍‧면사무소 산업팀 방문해 신청 가능

장수군은 야간 주행 시 발생할 수 있는 농기계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10일부터 ‘농기계 등화장치 부착지원사업’ 2차 수요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농기계 등화장치 부착 지원사업’은 경운기·트랙터 도로 주행 시 느린 속도와 식별 어려움으로 자동차와 추돌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어, 등화 장치 부착을 통한 안전사고 사전 예방과 인명피해 방지를 위해 시행되고 있다.

특히 경운기와 트랙터는 부수차(트레일러)에 농산물 등을 싣고 주행하거나, 야간과 우천 시 저속 주행으로 식별이 어려워 추돌사고 위험이 높다.

이에 따라 군은 경운기 또는 트랙터 보유 농가를 대상으로 농기계 등화 장치를 무상 지원할 계획으로, 특히 농가의 영농편의를 위해 업체에서 직접 대상 농가를 방문해 등화 장치 부착 작업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신청을 원하는 농가에서는 오는 20일까지 거주지 읍면사무소 산업팀에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이수란 농촌지원과장은 “농번기를 맞아 도로주행형 농기계의 교통사고 위험이 높아지고 있다”며 “이번 등화 장치 부착사업이 농기계 교통사고 예방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지난 5월 사전 선정된 농가를 대상으로 경운기, 트랙터 16대에 저속 차량표시등과 방향지시등을 무상 부착 지원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