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보건소, 통합건강증진사업 종합평가 우수기관 선정
고창군보건소, 통합건강증진사업 종합평가 우수기관 선정
  • 형상희 기자
  • 승인 2024.07.08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군이 지난 5일 서울 The-K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4년 지방자치단체 건강증진사업 성과대회’에서 지역사회 통합건강증진사업 종합부문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평가는 지역사회통합건강증진사업 추진결과 및 우수사례에 대해 지역사회 연계‧협력 정도, 사업운영의 충실성, 사업계획의 달성도 등 총 15개의 세부 평가지표 결과에 따라 고창군을 포함한 34개의 지자체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군은 지역주민의 건강 관리를 통합‧연계 지원하는 지역사회 통합건강증진사업의 성과를 관리해 오고 있다.

특히 보건소는 지역사회 특성과 주민의 요구가 적극적으로 반영된 효율적인 사업 프로그램 운영을 지원하여 주민들 스스로 건강생활실천 및 만성질환 예방 관리를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지역사회 건강문제, 주민요구 등 현황 분석 자료를 기초로 하여 주민 중심으로 영역별 사업을 연계·협력하여 13개 건강사업을 통합 지원하여 건강행태를 개선했다. 나아가 건강수명 연장 및 건강 형평성을 높이는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유병수 보건소장은 “많은 분들께 건강한 삶의 가치를 전할 수 있게 돼 큰 영광이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노력으로 지역주민의 건강을 책임지고 지원하겠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