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시장 특화먹거리] 고창에서 꼭 먹어봐야 할 ‘복분자빵’ · ‘장어빵’
[고창시장 특화먹거리] 고창에서 꼭 먹어봐야 할 ‘복분자빵’ · ‘장어빵’
  • 형상희 기자
  • 승인 2019.02.25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서와 이런 빵은 처음이지"

처음 보면 입가에 배시시 미소가 지어지는 빵. 한 입 크게 베어 물면 건강과 맛 두가지를 사로잡을 수 있는 빵.

귀여운 겉모습에 반하고, 달콤 고소한 맛에 평생 반하는 마성의 빵이 고창에 있다.

산·들·강·바다·갯벌이 모두 있는 고창의 매력을 맘껏 느낄 수 있는 고창전통시장이 최근 ‘장어빵’·‘복분자빵’이 선보여 화제다.

‘장어빵’은 고창 특산품인 풍천장어 모양을 본떠서 만들었다. 귀여운 얼굴에 특유의 꼬리가 돋보이면서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기는 간식의 장점을 극대화 했다.

장어빵은 치즈맛과 카레치즈맛 2종류. 빵 속에는 팥 앙금에 계피와 견과류를 더해 그윽한 향과 씹는 맛까지 느낄 수 있다.

‘복분자빵’도 화제다. 복분자 특유의 알알이 맺힌 열매를 표현한 모습에 저절로 미소가 지어진다.

특히 복분자크림, 고구마 슈크림, 땅콩 슈크림, 계피땅콩, 땅콩 콩팥 등 다양한 맛을 선택할 수 있어 가족끼리, 연인끼리 나눠먹는 재미도 쏠쏠하다.

앞서 고창군은 전통시장 살리기 사업의 일환으로 ‘고창전통시장’의 슬로건을 ‘건강한 먹거리를 자랑하는 무병장수 전통시장’으로 삼고 다양한 먹거리, 볼거리, 체험거리 등을 펼치고 있다.

이 같은 성과를 인정받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주관한 전국 문화관광형시장 ‘최우수 시장(S등급)’에 선정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