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킹맘이어서 행복해요~"
"워킹맘이어서 행복해요~"
  • 한종수 기자
  • 승인 2019.08.09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엄마와 자녀가 행복찾는 ‘워킹맘 워라밸 행복찾기’

전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9일 취업여성의 경력단절을 예방하고 일과 생활의균형을 위한 가족지원프로그램인 ‘워킹맘 워라밸 행복찾기’를 센터 내에서 진행했다.

일과 육아, 집안일 등 삼중고를 겪고 있는 워킹맘들은 직장과 가정 사이에서 갈등에 부딪히고 자존감도 떨어지면서 일을 포기하는 사례가 많다.

센터는 이에 따라 워킹맘 워라밸 행복찾기를 통해 다양한 가족놀이와 미술심리치료 등 엄마와 자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펼쳤다. 또 가족 모두가 행복할 수 있는 해답을 찾는 시간을 보내기도 했다.

박성숙 전주여성인력개발센터 관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엄마와 자녀가 함께 행복을 공감하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서로 소통하며 빚진 마음을 내려놓고 자녀에게 이해받는 엄마로서 워킹맘들의 행복을 찾아가는 시간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 며 “어렵게 취업에 성공한 여성들이 아이들과 관계 개선을 통해 더 행복한 사회생활을 하여 본인의 능력을 충분히 발휘 할 수 있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한편, 전주여성인력개발센터는 ‘경력단절여성 등에 관한 경제활동촉진법’에 근거해 경력 단절 여성의 취업을 위해 상담 및 교육훈련부터 취업알선 및 사후관리에 이르기까지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촉진을 위한 취업서비스를 적극 지원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주여성인력개발센터 홈페이지(www.jjwoman.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063-232-2352~3)로 문의하면 취업 관련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