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의회, 제340회 임시회 개회
임실군의회, 제340회 임시회 개회
  • 형상희 기자
  • 승인 2024.09.02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 1인가구 지원 조례안 등 16건 심의 및 주요사업장 현장 방문

임실군의회(의장 장종민)는 2일 본회의장에서 제340회 임시회를 열고, 9월 11일까지 10일간의 회기 일정에 들어갔다.

군의회는 이번 임시회 동안 장종민 의원이 대표 발의한 『임실군 화재대피용 방연마스크 비치 및 지원 조례안』, 『임실군 현수막의 친환경 소재 사용 촉진 및 재활용 활성화 조례안』, 김왕중 의원이 대표 발의한 『임실군 공공자금 운용 및 관리 조례안』, 정일윤 의원이 대표 발의한 『임실군 1인가구 지원 조례안』, 김종규 의원이 대표 발의한 『임실군 무장애 관광환경 조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과 집행부가 제출한 『임실군 계획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비롯한 10건의 조례안, 동의안 1건, 관리계획안 3건 및 제2회 추가경정 예산안 등 총 16건의 안건을 심의·의결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임시회에서는 관내 주요 사업장 6개소를 방문하여 추진 상황을 직접 확인하고, 사업 추진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들을 사전에 파악하여,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이 돌아갈 수 있게 하는데 초점을 맞춰 진행할 예정이다.

장종민 의장은 “현장에서 직접 확인한 내용을 바탕으로 사업 추진상 문제점과 애로사항에 대해서는 의회 차원의 지원과 협력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제2회 추경과 관련하여“한정된 재원으로 편성된 만큼 편성의 타당성과 효과성에 대한 심도 있는 심사와 군민의 대표자로서 군민의 입장에서 안건 하나하나 면밀하고 세심하게 검토하여 모든 안건들이 군민에게 많은 혜택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