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 공공인재학부, 로펌 찾아 법조 분야 체험
전북대 공공인재학부, 로펌 찾아 법조 분야 체험
  • 권남용 기자
  • 승인 2019.08.21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판 방청, 로펌서 그룹별 변호사 특강 등 진행

전북대학교 공공인재학부(학부장 강문경)가 전라북도 지방변호사회(회장 최낙준)와 공동으로 8월 21일 학부생들의 공공부문 법조 인력 양성 및 실무경험 습득을 위한 로펌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로스쿨 진학을 준비하는 공공인재학부 재학생들이 참가한 가운데 열린 이날 체험에는 최낙준 전라북도 지방변호사회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박병건 변호사 등과 함께 하는 전주지방법원 재판 방청, 로펌 체험(법률사무소 한서), 그룹별 변호사 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특히 그룹별 변호사 특강은 프로그램에 참가한 변호사들과 학생들이 로스쿨 진학 준비에 실질적으로 필요한 주제를 사전에 논의해 프로그램 운영 효율을 극대화했다. 이 특강에서는 참신하고 시의성 있는 질의응답을 통해 오는 11월에 예정된 로스쿨 진학 입시에 보다 철저히 대비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이러한 다양한 법조 현장 체험 등을 통해 공공인재학부는 최근 3년간 15명의 로스쿨 진학자를 배출하는 등 ‘법조3현의 고장’ 전북의 미래 법조인 양성의 산실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신가연 학생은 “전주지방법원은 1학년 때 견학해 봤지만 법률사무소 방문, 변호사와의 직접적인 만남은 처음 경험했는데 동기부여 차원에서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단순한 지식습득뿐만 아니라 생동감 있는 직업체험 프로그램들을 통해 정의롭고 유능한 법조인이 되겠다는 장래희망에 한 발 더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되어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번 로펌체험은 교육부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으며, 모든 일정을 수료한 학생들 전원에게는 공공인재 학부장과 전라북도 지방변호사회장 공동 명의로 발급된 인증서를 수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