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기상 고창군수 “고창전통시장 가능성 무궁무진..특화전략 찾아야”
유기상 고창군수 “고창전통시장 가능성 무궁무진..특화전략 찾아야”
  • 형상희 기자
  • 승인 2019.09.03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기상 군수, 고창전통시장서 상인대상 특강 진행..“사람과 돈이 모이는 고창시장”
“산, 들, 강, 바다, 갯벌 모두 있는 고창전통시장 가능성 무궁무진”

유기상 고창군수가 고창전통시장의 성장 가능성을 언급하며 “특화전략 마련에 힘을 모으자”고 강조했다.

3일 고창군에 따르면 유기상 군수는 지난 2일 오후 7시 고창전통시장에서 지역 상인 대상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은 고창전통시장 상인회(회장 정수곤)의 초청으로 이뤄졌다.

유 군수는 “전통시장은 예로부터 사람들의 만남의 장이었고,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소통의 공간이었으며 흥정과 덤을 얻는 재미까지 있는 소통의 장소였다”며

“다시 한 번 고창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 넣기 위해서 전통시장만의 특색을 살려 전략적인 방법으로 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아야 한다”고 말했다.

특히 유 군수는 “산, 들, 강, 바다, 갯벌에서 나온 모든 농식품의 집결지인 고창시장은 그 성장 가능성이 무궁무진하다”며 “누구도 시도하지 않은, 오직 고창시장에서만 가능한 볼거리와 먹거리, 살거리를 고민하고 알려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앞서 고창전통시장은 특화사업으로 시도한 ‘장어빵’, ‘복분자빵’, ‘바지락라면’이 큰 인기를 끌면서 남녀노소, 현지인과 외지인이 함께 즐기는 소통의 장으로 주목 받고 있다.

또 볼거리가 있는 시장을 만들기 위해 시장의 동서남북에 고창의 유·무형 자원과 특산물, 스토리를 부여한 특화디자인과 이미지 보드와 조명을 개발하기도 했다.

한편, 고창전통시장 상인특화교육은 매주 월요일 오후 7시부터 2시간동안 서비스 마인드 강화, 마케팅 및 고객 관리, 상품개발전략 등 상인들의 역량과 점포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내용으로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