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참여 확대”…전주시설공단, 2020년도 시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
“시민 참여 확대”…전주시설공단, 2020년도 시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
  • 한종수 기자
  • 승인 2019.09.04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제점 개선방안 및 공단 발전 아이디어 접수
전주시설공단 본부가 위치한 화산체육공원 전경
전주시설공단 본부가 위치한 화산체육공원 전경

전주시설공단(이사장 전성환)은 2020년도 예산에 반영할 ‘시민참여예산 제안사업’을 16일까지 공모한다고 4일 밝혔다.

시민참여예산 제안사업은 예산 편성 과정에서 공단 시설의 각종 문제점에 대한 개선방안과 공단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함으로써 예산 운용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추진된다.

공모 범위는 ‘공단 시설 환경 및 서비스 개선’으로, 체육시설이나 공원 등 공단 각 시설의 특성을 살릴 수 있는 톡톡 튀는 아이디어 사업이나 적은 예산을 투입해 시민편익을 도모할 수 있는 참신한 사업, 시설 이용 시 불편을 해소할 수 있는 사업 등을 제안하면 된다.

행사성 사업, 1년 이상 지속되는 계속사업, 특정 단체만의 지원을 전제로 한 사업, 특정제품 판매를 목적으로 한 사업 등은 공모 대상에서 제외된다.

사업비 규모는 총 5000만 원 이내다. 단 5000만 원이 넘는 경우 필요 시 전주시에 추진을 건의할 수도 있다.

전주시에 주소를 두고 있거나 전주에서 근무하는 시민이면 누구나 공모에 참여할 수 있다. 공단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cejee@jjss.or.kr)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공단 본부(경영지원부) 또는 각 이용시설을 방문해 제출해도 된다.

제안된 사업은 공모사업 소관 부서별 자체 검토(1차 심사)와 시민참여예산위원회의 심의(2차 심사)를 거쳐 반영 여부가 최종적으로 결정된다.

전성환 이사장은 “시민과 이용객의 참여를 확대하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제도를 추진하는 만큼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