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제품, 전화 한 통이면 무상수거
가전제품, 전화 한 통이면 무상수거
  • 형상희 기자
  • 승인 2019.09.06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전제품 배출시 원형 그대로 배출 (모터 등 훼손시 수거 불가)
무상수거 콜센터(1599-0903) // 인터넷 수거신청(www.15990903.or.kr)

수수료를 낼 필요도, 집 밖으로 운반하지 않아도, 수거기사가 직접 가정을 방문해 무거운 폐가전 제품을 수거해가는 편리한 서비스가 이뤄진다.

군산시는 전화 한통이면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TV 등의 대형 폐가전제품을 무상으로 수거하는 '폐가전제품 무상방문 수거제도'에 대한 시민들의 적극적인 이용을 당부한다고 지난 6일 밝혔다.

군산지역의 경우 지난 2014년을 시작으로 올해로 5년째 시행중임에도 불구하고 아직도 많은 시민들이 이러한 제도가 있는지조차 모르는 경우가 많은 실정이다.

'폐가전제품 무상방문 수거제도'는 펌프나 코일, 외장재 등의 훼손이 없는 온전한 상태의 제품일 경우 신청 가능하며 접수방법은 서류제출 없이 콜센터(1599-0903) 또는 인터넷(www.15990903.or.kr) 으로 신청하면 된다.

소형 가전제품은 재활용 쓰레기와 마찬가지로 별도 수수료 없이 무상으로 수거되며 콜센터에서 접수받지 않는 사업장용 냉장고 등은 서해환경(445-2943)으로 신청하면 수거가 가능하다.

채왕균 자원순환과장은 "이 제도는 시민 만족도가 매우 높은 사업임에도 불구하고, 홍보 부족으로 아직도 힘들게 냉장고를 집밖으로 옮겨놓고 어떻게 해야되는지 묻는 민원전화가 오고 있다”며 “심지어 일부 비양심적인 사람들은 부품을 다 떼어낸 냉장고를 저 멀리 고군산 군도까지 가서 버리고 있는 실정” 이라고 말했다.

이어 “본 제도를 적극 홍보해 시민도 편하고, 자원도 재활용하고, 불법 투기도 막는 일석삼조의 효과를 거두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