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경찰, 정성치안 빛낸 CCTV관제센터 요원 감사장 수여
익산경찰, 정성치안 빛낸 CCTV관제센터 요원 감사장 수여
  • 권남용 기자
  • 승인 2019.09.10 1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취자 사고 예방 및 경찰 훈련 협조로 시민 안전 확보 격려

익산경찰서(서장 박헌수)는 10일 오전 익산시 CCTV 통합관제센터에서 사고 위험에 노출된 시민 구조와 중요 사건 범인 검거를 위한 경찰 훈련에 협조하는 등 지역사회 공동체 치안을 빛내 준 CCTV 관제센터 모니터링 요원(이하 요원) 5명에게 깊은 감사의 뜻을 전하는 감사장 수여식을 가졌다.

이날 감사장을 수여받은 백OO 등 3명의 요원들은 각각 술에 취해 노상에 쓰러져 교통사고 위험에 노출돼 있던 시민들을 CCTV 모니터링 중 발견하여 신속하게 경찰 상황실에 통보해 구조될 수 있도록 조치했다.

김OO 등 2명의 요원들은 지난 8월 8일 익산경찰-익산시가 합동으로 실시한 중요범인 검거를 위한 실시간 화상추적 훈련에서 도주 범인의 실시간 동선을 추적해 조기 검거될 수 있도록 해 현장 경찰의 범죄 대응 역량을 증강하는데 기여하는 등 시민 안전을 위한 공동체 치안 기여의 공로가 인정되어 포상을 결정했다.

박헌수 서장은 “날로 우리 사회의 범죄가 지능화․흉폭화되며 증가되고 있는 추세에 부족한 경찰력을 도와 불철주야 CCTV모니터링을 통해 시민 안전과 범죄 예방을 위해 든든한 뒷받침을 해준 여러분이 공동체 치안의 주역”이라며 그 노고에 깊은 감사의 뜻을 전했다.

표창을 받은 백OO 씨는 “내 가족, 내 이웃일 수도 있는 시민들의 안전을 위한 뜻 깊은 일을 하고 있다는 긍지와 보람과 함께 책임감과 사명감도 느끼는 계기가 돼 앞으로 더 열심히 임해야겠다”는 다짐을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