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하나님의 교회, 전국 추석맞이 이웃돕기 전개
[이슈]하나님의 교회, 전국 추석맞이 이웃돕기 전개
  • 한종수 기자
  • 승인 2019.09.11 12:55
  • 댓글 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 정읍, 김제, 전주 등 전북 각지에서도 소외이웃 위한 명절 선물세트 전달

여름철 무더위가 한풀 꺾이자마자 명절이 다가왔다.

이른 추석을 맞아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총회장 김주철 목사, 이하 하나님의 교회)는 9월 초부터 전국의 각 시·군·구청, 주민센터, 읍사무소, 면사무소 등 지역 관공서와 협의해 관내 소외이웃들을 위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추석을 맞아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총회장 김주철 목사)가 전국 각 지역 관공서와 협의해 소외이웃들을 위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전북지역에서도 하나님의 교회 성도들이 온정이 가득 담긴 선물세트 25상자를 각 지역 주민센터에 기탁했다. <사진은 전북권 하나님의교회 추석맞이 이웃사랑 나누기-전주호성 시온>
추석을 맞아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총회장 김주철 목사)가 전국 각 지역 관공서와 협의해 소외이웃들을 위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전북지역에서도 하나님의 교회 성도들이 온정이 가득 담긴 선물세트 25상자를 각 지역 주민센터에 기탁했다. <사진은 전북권 하나님의교회 추석맞이 이웃사랑 나누기-전주호성 하나님의 교회>

전북지역에서도 지난 4일~6일에 거쳐 군산, 정읍, 김제, 전주 등 전북권 하나님의 교회 성도들이 온정이 가득 담긴 선물세트 25상자를 각 지역의 주민 센터에 기탁했다.

선물세트는 라면, 즉석 밥, 전복죽, 단호박죽, 캔 참치, 햄 등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식품들과 찜닭, 추어탕, 미역국, 육개장, 사골곰탕 등 속을 든든히 채워줄 음식들로 골고루 선별해 꾸려졌다.

전북권 하나님의교회 추석맞이 이웃사랑 나누기-전주효자 시온
전북권 하나님의교회 추석맞이 이웃사랑 나누기-전주효자 하나님의 교회 

교회 관계자는 “‘더도 말고 덜도 말고 늘 한가위만 같아라’ 하는 말이 있을 정도로 추석은 1년 중 가장 풍성한 민족 명절이다. 심리적·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이 건강하고 마음이 넉넉한 한가위를 보내기를 바라며 준비했다. 각 가정마다 웃음과 행복이 넘치기를 기원한다”고 전했다.

전북권 하나님의교회 추석맞이 이웃사랑 나누기-전주서신 시온
전북권 하나님의교회 추석맞이 이웃사랑 나누기-전주서신 하나님의 교회

이에 각 주민센터의 동장은 하나님이 교회에 연일 고마움을 전했다.

오진욱 우아2동장은 “도움이 필요한 저소득 주민들이 다른 곳보다 많아서 아주 유용하게 쓰일 것 같고 생필품이라서 다들 좋아하실 것 같다”라고 고마워했다.

김제 송해숙 요촌동장은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지역민에게 잘 전달하겠다며 “매번 봉사활동을 통해 소외된 가정에 따뜻한 사랑을 나누어주고 이웃 사랑을 실천해줘서 너무 감사하다”고 고마움을 표했다.

군산 김경배 동장은 “우리 수송동이 겉보기에는 잘 사는 것처럼 보이지만 어려운 가정이 많다. 빈부의 격차가 많이 난다. 특히 원룸에 사는 주민이 어려움을 많이 호소하고 가정 형편이 어려워 도움의 손길이 필요하다.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지역민에게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전북권 하나님의교회 추석맞이 이웃사랑 나누기-전주덕진 시온
전북권 하나님의교회 추석맞이 이웃사랑 나누기-전주덕진 하나님의 교회 

그 외에도 해마다 잊지 않고 어려운 이웃을 생각하고 따뜻한 마음을 전해주는 하나님의 교회에 진정 감사하다는 마음을 전했다.

하나님의 교회 성도 임은희(김제요촌동·45)씨는 “성경에서 알려주는 그리스도의 가르침이 이웃을 사랑하고 진정 어린 봉사를 통해 세상을 정화시키는 것이기에 하나님을 믿는 신자로서 뜻 깊은 봉사활동을 하게 되어 기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전북권 하나님의교회 추석맞이 이웃사랑 나누기-정읍 시온
전북권 하나님의교회 추석맞이 이웃사랑 나누기-정읍 하나님의 교회 

구현경(군산나운동·39)씨는 “우리 주변에 많은 사람이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실제로 그들과 함께 생활하지 않아서 그 어려움을 피부로 실감할 수 없어 안타깝다. 그래도 명절에 한 번씩이라도 생각나서 작은 정성이라도 모을 수 있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소인순(전주우아동·50)씨는 “하나님의 가르침에 따라 사랑을 나누는 일에 함께 할 수 있어서 감사하고 작은 정성이지만 어려운 이웃들에게 힘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바램을 전했다.

전북권 하나님의 교회는 군산과 전주, 익산, 김제, 정읍에 이어 도내 곳곳의 이웃들에게도 명절선물을 전달할 계획이다.

전북권 하나님의교회 추석맞이 이웃사랑 나누기-군산 시온​
전북권 하나님의교회 추석맞이 이웃사랑 나누기-군산 하나님의 교회 

한편 올해로 설립 55주년을 맞은 하나님의 교회는 175개국, 7500여 지역교회를 중심으로 전 세계에서 인도주의 활동을 펼치고 있다.

생명구호와 인권보호, 환경보호, 인류화합을 위해 헌혈릴레이, 소외이웃돕기, 거리정화, 농촌일손돕기, 서포터즈 등 활동 분야도 다양하다.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충북 옥천군에서 2011년부터 지금까지 쌀 24만㎏을 구매해 농민들의 시름도 덜어주었다.

최근에는 휴가철 관광객들이 다녀간 전국 곳곳을 정화하는 활동도 진행 중이다. 그동안 시행한 봉사활동은 1만 7천여 건, 총 참여 인원은 130만 명에 달한다.

전북권 하나님의교회 추석맞이 이웃사랑 나누기-김제 시온
전북권 하나님의교회 추석맞이 이웃사랑 나누기-김제 하나님의 교회 

전북 내에서도 명절맞이 이웃돕기를 포함해 환경정화활동, 연탄 배달, 경로당 위문, 농촌일손돕기, 이·미용 봉사, 헌혈릴레이, 김장봉사 인력지원, 이웃초청잔치, 새만금 마라톤대회 서포터즈 등을 통해 지역사회 화합에 기여했다.

이러한 노고로 하나님의 교회는 대한민국 3대 정부에서 대통령 단체표창, 정부 포장,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이외에도 각국 정부와 기관 등에서 영국 여왕 자원봉사상, 미국 대통령 자원봉사상(단체 최고상, 16회), 국제 환경상인 그린애플상 등 2,800회가 넘는 상을 받았다.

하나님의 교회는 하반기에도 이웃과 지역사회에 희망과 행복을 전하는 다양한 봉사를 꾸준히 전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4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전영근 2019-09-15 18:16:00
전북 곳곳에서 소리없이 좋은일 꾸준히 하시는 교회 성도들에게 감사드립니다.
하나님의교회 성도로서 자부심과 긍지를 느낍니다.

사랑이 2019-11-07 14:49:41
하나님의교회 사람들의 선한행실에 마음이 따뜻해지네요 ㅎ

태달이 2022-12-28 23:57:06
지구촌 모두 하나님의 사랑안에서 행복해지고 참 사랑과 참 기쁨을 누렸으면 좋겠습니다.

나루 2022-12-29 17:01:04
소외된 이웃과 따뜻한 온정을 나누는 모습이 보기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