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립도서관, 오는 26일 한밤의 옥상 인문학 강연
임실군립도서관, 오는 26일 한밤의 옥상 인문학 강연
  • 한유진 기자
  • 승인 2019.09.17 1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순순 교수 초빙, 한일관계사 강연

임실군립도서관에서는 9월 독서의 달을 맞이하여 오는 26일 오후 6시 30분에 한일관계사에 관심 있는 군민을 대상으로 장순순 교수(한일관계사학회 부회장)를 초빙하여 ‘가깝고도 먼 나라, 일본: 한일관계사로 본 일본’이란 주제로 인문학 특강을 연다.

이번 강연은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한일관계사에 대해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에 우리가 취해야할 입장에 대한 이야기를 한일관계사에 대한 주제도서 전시와 함께 도서관 옥상에서 자유로운 분위기속에서 쉽게 풀어낼 예정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강연은 모두가 중요하게 생각하지만 어려운 한일관계에 대한 이야기를 도서관 옥상이라는 특별한 공간으로 가져와 쉽게 풀어내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이런 강연을 통하여 군민의 지식정보 욕구를 충족시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립도서관은 이번 특강뿐만 아니라 독서의 달을 맞이하여 ▲Return To Library(대출정지면제) ▲개권유익(다독자 선정) ▲동화속그림여행(「달이 좋아요」원화전시)▲재능기부 인형극 「흥부와놀부」▲책 읽기 좋은 날(도서추천) ▲하반기 생애주기별 독서문화프로그램 등을 다양하게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군청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군립도서관(☎640-2931)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