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추아이템]정부가 보증한 中企 '브랜드 K', 혁신적인 가성비甲 제품은?
[강추아이템]정부가 보증한 中企 '브랜드 K', 혁신적인 가성비甲 제품은?
  • 전북투데이
  • 승인 2019.09.21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랜드 K의 제품 카테고리

정부가 국가대표급 중소기업 제품을 모아 출범시킨 '브랜드 K'가 론칭 첫날부터 '완판 행진'을 이어가며 세간의 주목을 끌고 있다.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지난 2일(현지시간) 태국에서 열린 '브랜드 K 론칭쇼'에서 깜짝 쇼호스트로 등장해 소개한 '조성아 TM 물분크림'은 방송이 끝나기도 전에 완판됐다. 순간 시청률 역시 동시간대 1위를 기록하는 대흥행이었다.

브랜드 K는 중기부가 우리나라 중소기업의 기술과 품질을 보장해 주는 중소기업 공동브랜드다. 국가가 나서서 "이 기업의 제품이 좋다"고 보장하는 브랜드를 만든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정부가 이례적으로 보증하는 브랜드인만큼 엄격한 현미경 검증을 통과한 제품으로만 구성됐다. 유통 MD와 브랜드 전문가, 성능 전문가들이 총출동해 Δ혁신성 Δ경쟁력 Δ실용성 Δ안전성 Δ시장 잠재력을 꼼꼼히 따졌다. 기업의 비전과 철학이 건강한지도 평가대상이 됐다.

현재 브랜드 K에 입성한 중소기업 제품 39개 중에서 혁신적이면서도 가성비가 뛰어난 제품 4개를 꼽아봤다.

 

DDD LED램프. LED램프 전문기업 'DDD'는 지난 6월 세계 최초로 현존하는 모든 형광등 안정기와 100% 호환되는 신개념 LED램프를 개발했다.

◇세계 최초 100% 호환되는 DDD LED 램프

LED램프 전문기업 'DDD'는 지난 6월 세계 최초로 현존하는 모든 형광등 안정기와 100% 호환되는 신개념 LED램프를 개발했다.

DDD LED램프의 최대 강점은 기존 형광등 안정기에 LED 램프를 끼워넣으면 되기 때문에 등기구·안정기 교체나 시공이 전혀 필요 없다는 점이다.

LED램프는 형광등보다 전력소모량이 훨씬 적은데다 수명은 비교할 수 없을 만큼 길기 때문에 최근 조명시장에서 가장 주목받는 제품으로 떠오르고 있다. 안정기 교체로 인한 환경오염도 줄일 수 있다.

DDD가 생산하는 모든 LED램프는 전기용품 안전인증인 'KC인증'을 받았다.

 

㈜큐원이 개발한 '쿠셔니 실크 단열벽지'는 풀이 아닌 스티커 타입으로 누구나 쉽게 시공이 가능하다.

◇"친환경·인테리어 다 잡았다"…스티커처럼 붙이는 단열벽지

풀이 아닌 스티커 타입으로 누구나 쉽게 시공이 가능한 폼블럭과 단열벽지도 주목할만하다.

㈜큐원이 개발한 '쿠셔니 폼플럭'과 '실크 단열벽지'는 풀이나 접착제가 필요했던 벽지 시공의 개념을 완전히 바꾼 제품이다. 급속도로 불어나는 1인가구 규모에 따라 인테리어 시장이 커지면서 누구나 손쉽게 벽지 시공이 가능한 제품을 만들었다.

단열효과와 기능성은 기본이다. 큐원은 열의 이동을 차단하는 고밀도 PE폼에 Δ인쇄보호필름 Δ인쇄층 Δ알루미늄 증착필름 Δ수성 접착층 Δ이형필름 PET를 압축시킨 '6중 고밀도 구조'로 벽지를 설계했다.

친환경 기능도 더했다. 큐원 쿠셔니 벽지는 '곰팡이 저항성 검사'를 비롯해 친환경성적서, 4대중금속 및 6대유해물질, KC 인증을 모두 통과했다. 냄새와 소음, 습기 차단은 물론이다. 지우기 어려운 커피나 유성펜 낙서도 마른천으로 닦아주면 된다.

 

알토란연구소 '허니블로워'는 필터 교체가 필요 없는 '광촉매'(TiO2) 공기살균 방식으로 설계됐다. 3초마다 실시간으로 실내 공기 오염도를 측정하고 자동으로 공기청정 기능을 작동시키는 스마트 제품이다. UV살균 기능도 지원하기 때문에 휴대전화나 유아용품을 살균할 수도 있다.

◇"인테리어야, 공기청정기야?"…광촉매 공기청정기 '허니블로워'

벌집처럼 가운데가 뻥 뚫린 육각형 모양 공기청정기 '허니블로워'는 손바닥 위에 올려놓을 수 있을 만큼 작고 가볍지만 성능은 무시할 수 없는 가성비 제품이다.

㈜알토란연구소가 지난 1월 개발한 허니블로워는 필터 교체가 필요 없는 '광촉매'(TiO2) 공기살균 방식으로 설계됐다. 3초마다 실시간으로 실내 공기 오염도를 측정하고 자동으로 공기청정 기능을 작동시키는 스마트 제품이다. UV살균 기능도 지원하기 때문에 휴대전화나 유아용품을 살균할 수도 있다.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손색이 없다. 허니블로워는 큰 공간을 차지하는 타제품에 비해 훨씬 덩치가 작다. 벌집을 연상케 하는 육각형 모형(허니콤)으로 선반이나 책상 어디서든 놓고 사용하면 된다.

 

조성아TM 물분크림은 제형 분과 수분을 결합한 신개념 파운데이션이다. 프라이머를 바르지 않아도 도자기같이 매끈한 피부광 효과를 준다.

◇'품절 흥행' 주인공 '조성아TM 물분크림'…악건성도 촉촉하게

K뷰티가 빠지면 섭섭하다. 브랜드 K 론칭 당일 '품절 흥행'을 일으켰던 '조성아TM 물분크림'은 프라이머를 바르지 않아도 도자기같이 매끈한 피부광 효과를 주는 신개념 파운데이션이다.

㈜초초스팩토리는 제형 분과 수분을 결합해 물분 형태로 파운데이션을 추출하는 신개념 '조성아TM 물분크림 7X'를 선보였다. 정제수 대신 피부 갈증 해소 능력이 뛰어난 '코코넛수'를 100% 사용했기 때문에 악건성 피부도 촉촉한 보습감을 느낄 수 있다.

동양인 피부에 최적화된 색조 워터와 하루종일 지속하는 커버력, 자외선 차단 등 월등한 기능성이 부각되면서 순식간에 '톤업크림하면 조성아'라는 말까지 생겼을 정도다.

홈앤쇼핑 추천 상품으로 선정된 이후 일본·호주·말레이시아·태국 등 신남방 시장 진출에 성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