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 2막을 위한 미래설계 교육과정 교육생 모집
인생 2막을 위한 미래설계 교육과정 교육생 모집
  • 형상희 기자
  • 승인 2019.10.08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0세 이상 직장인들의 은퇴 후 설계를 위한 실무 교육과정 운영

군산시가 40대 이상 세대 직장인들의 효율적인 인생설개를 위한 교육을 개설해 시민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군산시는 40대 이상 베이비부머 세대 직장인들의 효율적인 제2의 인생 설계를 위해 국내 최고 생애설계 전문가로 구성된 실무 교육과정을 개설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오는 24일부터 12월 5일까지 매주 목요일 저녁, 총 7회에 걸쳐 군산시 보건소(수송동)에서 진행되는 이번 교육과정은 은퇴준비를 위한 변화관리, 은퇴준비에 필요한 금융지식을 담은 재무관리 및 재무계획(자산, 부채 및 세금관리), 생활법률, 건강관리, 대인관계 등 노후 생활에 꼭 필요한 강의들로 알차게 구성돼 있다.

무엇보다 이번 교육과정 강시진은 실생활 법률에 정통한 양소영 변호사, 국내 생애설계 전문가로 정평난 조은주 커리어밸류 연구소 소장 등 단순 이론이 아닌 실무형 강사진으로 구성되어 벌써부터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교육생은 7일부터 80명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교육비는 무료다. 은퇴준비에 관심 있는 40대 이상 관내 소재 직장인이면 누구나 군산시평생학습정보망 홈페이지(lll.gunsan.go.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군산시 관계자는 “이번 미래설계 교육과정은 군산 시민의 퇴직 후 변화하는 사회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효율적인 제2의 인생 설계를 위해 시민이 함께하는 평생학습프로그램의 하나로써, 향후 시민의 실생활에 도움되는 평생교육과정을 지속적으로 발굴, 운영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교육과정은 군산시가 추진하는 평생교육 프로그램의 하나로, 상반기에는『전라북도 평생교육진흥프로그램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도비를 지원받아 추진했고, 상반기 과정 접수 조기마감 및 시민들의 지속적인 강좌 운영 요청으로 인해 하반기에도 추가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