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의회, 2019년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구성
부안군의회, 2019년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구성
  • 권남용 기자
  • 승인 2019.10.14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안군 의회(의장 이한수)는 14일 열린 제304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2019년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구성결의안을 채택하고, 제1차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를 열어, 위원장에 김정기 의원, 부위원장에는 이용님 의원을 각각 선임했다.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는 위원장, 부위원장을 비롯한 9명의 위원으로 구성됐으며, 제305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에 특별위원회를 개최해 부안군과 그 소속기간의 사무전반에 대한 집행의 적법성과 적정성 여부를 감사해 시정요구 함으로써 행정의 책임성과 효율성을 제고하게 된다.

위원장으로 선임된 김정기 의원은 “군민의 대표기관으로서 집행부의 행정 집행 상태를 감시하고 통제하는 중요한 권한 중의 하나인 행정사무감사를 맡게 돼 영광이다”며 “위원들과 군민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알차고 깊이 있는 감사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용님 의원은 “부위원장으로서 위원장과 위원간의 의견을 잘 절충해 위원회 활동이 내실이고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고 선임된 소감을 밝혔다.

행정사무감사는 집행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현안에 대해 재점검해 시정하고 개선해야 할 부분에 대해서는 날카롭게 지적함으로써 집행정부를 견제하고 균형을 이룸으로써 군의 발전과 군민의 행복을 이루는데 목적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