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취업박람회 성공적 개최를 위한 유관기관 회의 개최
김제시 취업박람회 성공적 개최를 위한 유관기관 회의 개최
  • 권남용 기자
  • 승인 2019.10.17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는 지난 16일 김제시청 2층 상황실에서 2019년 11월 14일에 개최되는 김제시 취업박람회 성공적 개최를 위한 유관기관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고용노동부 김제고용센터, 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전북지방병무청, 전라북도청, 전북일자리종합센터, 김제여성새로일하기센터, 폴리텍대학교 김제캠퍼스, 우석대, 기업인협의회, 여성단체협의회 등 21개 기관이 참석했다.

회의에서는 각 유관기관별 업무분장 및 관내 및 도내기업 섭외방안 및 각 협의회 단체별 구직자 홍보협조 등 내실있고 현실감있는 발전적인 박람회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의견들이 오갔다.

김제시는 기업 채용관을 30부스, 취업을 위한 컨설팅 및 부대행사관 20부스 정도를 구성할 계획이다.

기업채용관은 구인업체 및 구직자간 현장 면접이 이루어질 예정이며, 컨설팅 및 부대행사관은 직업선호도 검사관, 취업상담 컨설팅관, 문서지원실, 이력서 사진 촬영관, 이미지메이킹관, 이력서&자기소개서 컨설팅관, 여성일자리 구인구직 컨설팅관, 해외취업컨설팅관, 창업컨설팅관, 면접비 지원관 등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참가하고 싶은 기업은 오는 10월 31일까지 참가신청서 1부와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를 취업박람회 운영사무국에 팩스 및 이메일 접수를 하면 된다.

기타 취업박람회와 관련한 사항은 김제시 홈페이지를 참고하고 문의사항은 김제시청 경제진흥과(063-540-3318)로 문의하면 된다.

김제시 관계자는 “전북지역 산·학·관 취업관련 유관기관과 연계한 채용박람회 개최로 청년과 취업취약계층에게 다양한 취업정보와 취업기회를 제공하여 일자리창출과 고용안정을 통한 구인·구직자간 일자리 매칭율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