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지방청소년육성위원회 및 학교폭력대책지역협의회' 개최
김제시 '지방청소년육성위원회 및 학교폭력대책지역협의회' 개최
  • 권남용 기자
  • 승인 2019.10.23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이 행복한 김제시를 만들기 위한 열띤 토론 펼쳐

김제시는 23일 시청 2층 상황실에서 허전 부시장 주재로 『2019년도 지방청소년육성위원회 및 학교폭력대책지역협의회』 연석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제6차 청소년 정책 기본계획(2018~2022)을 바탕으로 공정하고 안전한 사회 환경에서 청소년들이 자기 주도적 참여와 활동을 통해 현재를 즐기고, 미래사회에 필요한 역량을 갖추어 자립할 수 있도록 범기관적 상호‧협력 체계 구축을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각 위원회는 관련 기관 공무원(시, 교육청, 경찰서), 시의원, 교육자, 학부모,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지역아동센터, 변호사 등 청소년 육성 및 학교폭력에 관한 학식과 경험이 풍부하고 투철한 사명감이 있는 각 분야별 전문가들로 구성됐다.

이번 연석회의는 2019년 청소년 정책 및 학교폭력대책 주요성과 및 2020년 추진방향에 대해 각 기관별 안건 발표와 그에 따른 위원들의 상호‧협력 방안에 대한 논의 순으로 진행, 김제시 청소년에 대한 애정과 관심만큼 열띤 토론이 펼쳐졌다.

허전 부시장은 "가출, 비행, 자살, 학교폭력 등 청소년 문제가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이때에 공직자로서 책임을 통감하며 우리 지역의 소중한 청소년이 행복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각 기관별 상호‧협력 체계를 공고히 구축해야 할 것"이라며 "이번 연석회의에서 논의된 안건에 대해서는 2020년 청소년 정책에 적극 반영 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