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문화예술교육 담론의 장, 이슈 포크샵(Forum+Workshop) 개최
지역 문화예술교육 담론의 장, 이슈 포크샵(Forum+Workshop) 개최
  • 권남용 기자
  • 승인 2019.10.23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가 포럼과 아티스트 워크샵이 함께하는 실행형 행사
26일 오후 1시~4시, 팔복예술공장

전라북도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이병천, 이하 재단)이 우리 지역의 문화예술교육 이슈를 다루는 포크샵(포럼+워크샵)을 개최한다.

‘포크샵(포럼+워크샵)’이란 포럼(Forum)과 워크샵(Workshop)의 합성어로, 전문가들의 문화예술교육 현장과 이론에 대한 생생한 강연을 듣고, 워크샵을 통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실행형 담론’이다.

이번 행사는 10월 26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팔복예술공장에서 ‘예술, 놀이, 공간’을 키워드로 문화예술교육 최전방 이슈를 심도 있고, 폭넓게 다룰 예정이다.

포크샵은 1부와 2부에 걸쳐 진행되며, 1부에서는 예술놀이와 놀이공간에 관한 전문가 3인의 강연이 이루어지고, 2부에서는 팔복예술공장 창작예술학교 예술가 3인과 함께 놀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날 강의는 예술교육기획자 김태황, 달꽃창작소 최규성 대표, 서서울예술교육센터 강득주 매니저가 진행한다. 그리고 포럼 및 워크샵은 도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10월 25일까지 온라인 신청을 통해 진행된다.

사업 관계자는 “이번 지역 문화예술교육 이슈 포크샵 행사를 통해 예술놀이와 놀이공간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확장하는 한편, 도내 아이들이 창의적인 민주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학부모와 관계자들이 지속해서 관심을 가질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재단 홈페이지(www.jbct.or.kr)와 문화예술교육팀(063-230-7456)에 문의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