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재산, 이젠 시민 누구나 알 수 있어요!
공유재산, 이젠 시민 누구나 알 수 있어요!
  • 형상희 기자
  • 승인 2019.10.28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산시, 공유재산 효율적 이용을 위한 홈페이지 공개 추진

군산시는 2020년 1월부터 공유재산의 효율적 이용․관리와 시민들이 편리하게 공유재산을 대부․매입 할 수 있도록 공유재산에 대한 정보를 시홈페이지에 게재하여 시민 누구나 열람할 수 있도록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공개예정인 토지는 행정재산 및 일반재산 27,860필지 20,856천㎡로 군산시 홈페이지를 통해 토지소재지, 지목, 면적 등 토지정보와 현재 대부유무 및 대부․매각 절차를 확인할 수 있게 된다.

아울러 공유재산의 대부와 매각 계약방법은 공개입찰방식을 원칙으로 하고 지명입찰과 수의계약방식을 예외적으로 적용한다. 공개입찰은 온비드 (www.onbid.co.kr)에서 이뤄지며 회원가입 후 이용이 가능하다.

군산시 관계자는“이번 공유재산 홈페이지 공개를 통해 공유재산의 유휴재산 활용도를 높이고 무단점유 및 사용여부를 시민 스스로 확인함으로써 자진신고와 합법적인 사용을 유도해 세외수입 증대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밝혔다.

한편 군산시는 지난 2018년부터 한국지방재정공제회로부터 공유재산 실태조사 지원공모사업에 선정되어 매년 5천만원의 지원금을 교부받아 한국국토정보공사와 총실태조사 용역을 체결하고 2021년까지 공유재산 현장 일제 실태조사를 추진하는 등 공유재산의 누락 및 이용실태 등을 파악해 체계적으로 관리한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